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문학
도서 삐노끼오의 모험. 1
  • ㆍ저자사항 까를로 꼴로디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창작과비평사, 2003
  • ㆍ형태사항 182p.; 23cm
  • ㆍ총서사항 창비아동문고; 164
  • ㆍISBN 8936441647:
  • ㆍ주제어/키워드 삐노끼오 모험1 창비아동문
  • ㆍ소장기관 금빛마을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GEM000004597 v.164 금빛마을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불가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이탈리아 장편동화. 부모님 말을 안 듣고 제멋대로 구는 말썽꾸러기 인형 삐노끼오. 나쁜 꾐에 쉽게 넘어가고 공부보다는 노는 것을 좋아하고 마음껏 게으름을 피우는 꼭두인형 삐노끼오가 겪는 모험의 세계를 재미있게 그렸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삐노끼오의 모험 1 - 까를로 꼴로디 지음
피노키오 이야기의 국내 첫 완역본.꼭두각시 인형 피노키오는 어린이들의 자화상. 거짓말을 하면 코가 길어지는 이 나무인형은 인간 본성의 거울. 하지 말라는 짓만 골라서 저지른다.

목차

1권

1. 목수인 버찌 할아버지가 어떻게 해서 어린아이처럼 웃고 우는 나무토막을 발견하게 되었을까요.
2. 버찌 할아버지는 친구 제뻬또에게 나무토막을 선물했고, 제뻬또는 춤도 추고 칼싸움도 하고 재주넘기도 할 줄 아는 놀라운 꼭두각시를 만들기 위해 그 나무토막을 가져 갔습니다.
3. 집에 돌아온 제뻬또는 곧바로 꼭두각시를 만들기 시작했고 그 꼭두각시에게 삐노끼오라는 이름을 붙여 주었습니다. 꼭두각시는 처음부터 장난을 쳤어요.
4. 말하는 귀뚜라미와 삐노끼오의 이야기. 이 이야기에서 여러분은 나쁜 아이들이 자기들보다 훨씬 더 많이 아는 사람들에게 꾸중 듣는 걸 얼마나 지겨워하는지 보게 될 거예요.
5. 삐노끼오는 배가 고파서 달걀을 찾아 오믈렛을 해먹으려고 했어요. 하지만 요리가 거의 다 되었을 때 오믈렛은 창 밖으로 날아가 버리고 말았답니다.
6. 삐노끼오는 다리를 뻗고 화로 옆에서 잠을 잤어요. 다음날 아침 잠이 깼을 때는 다리가 몽땅 불에 타 버렸답니다.
7. 제뻬또가 집으로 돌아왔어요. 이 불쌍한 남자는 자신이 가져 온 음식을 삐노끼오에게 주었습니다.
8. 제뻬또는 삐노끼오의 다리를 다시 만들어 주었고, 외투를 팔아 삐노끼오에게 책을 사 주었습니다.
9. 삐노끼오는 꼭두각시 인형극을 보러 가기 위해 책을 팔았어요.
10. 꼭두각시들은 자기 형제인 삐노끼오를 알아보고 아주 반갑게 맞았어요. 하지만 흥행사인 허풍선이가 나타나서 삐노끼오는 끔찍한 최후를 맞을 위험에 처했답니다.
11. 허풍선이는 재채기를 하고 삐노끼오를 용서해 주었어요. 잠시 후 삐노끼오는 친구 어릿광대의 목숨을 구해 주었어요.
12. 흥행사 허풍선이는 아빠 제뻬또에게 갖다 주라고 삐노끼오에게 금화 다섯 냥을 선물했어요. 하지만 삐노끼오는 여우와 고양이의 꾐에 빠져 그들을 따라가고 말았어요.
13. `빨간 가재` 여관
14. 삐노끼오는 말하는 귀뚜라미의 충고에 귀를 기울이지 않았기 때문에 강도들을 만났어요.
15. 강도들은 삐노끼오의 뒤를 쫓았어요. 그러고는 삐노끼오를 붙잡아 커다란 떡갈나무 가지에 매달았어요.
16. 파란 머리 소녀가 삐노끼오를 데려오게 했어요. 그 소녀는 삐노끼오를 침대에 눕히고 의사 세명을 불러 삐노끼오가 살았는지 죽었는지 알아보게 했답니다.
17. 삐노끼오는 설탕을 먹었어요. 하지만 약은 먹으려고 하지 않았어요. 그러나 삐노끼오를 데려가려고 온 무덤 파는 사람들을 보자 약을 먹었어요. 삐노끼오는 거짓말을 해서 그 벌로 코가 길어졌어요.
18. 삐노끼오는 여우와 고양이를 다시 만났어요. 그리고 함께 금화를 심으러 기적의 들판으로 갔어요.
19. 삐노끼오는 금화를 도둑 맞았고 벌을 받아 넉 달 동안 감옥에 갇히게 되었어요.
20. 감옥에서 풀려난 삐노끼오는 요정의 집으로 돌아가려고 길을 떠났어요. 하지만 길에서 무서운 뱀을 만났어요. 삐노끼오는 그 뒤 덫에 걸리고 말았어요.
21. 삐노끼오는 농부에게 잡혔어요. 농부는 삐노끼오를 닭장을 지키는 개로 삼았어요.
22. 삐노끼오는 도둑을 잡았어요. 그리고 정직하게 일한 대가로 자유의 몸이 되었어요.
23. 삐노끼오는 파란 머리 소녀의 죽음을 알고 눈물을 흘렸어요. 그 뒤 비둘기를 만났고 비둘기는 삐노끼오를 바닷가로 데려갔어요. 삐노끼오는 아빠 제뻬또를 돕기 위해 바다에 뛰어들었어요.

2권

옮긴이의 말/ 삐노끼오, 어린이의 모습

24. 삐노끼오는 `부지런한 꿀벌들의 섬`에 도착해서 요정과 다시 만났어요.
25. 삐노끼오는 착한 아이가 되고 공부도 열심히 하겠다고 요정과 약속했어요. 이제 꼭두각시로 사는 게 지겨워졌고 착한 어린이가 되고 싶어서예요.
26. 삐노끼오는 학교 친구들과 함께 무서운 상어를 보려고 바닷가로 갔어요.
27. 삐노끼오와 친구들 사이에 큰 싸움이 벌어졌어요. 그 아이들 중 한 아이가 다쳤기 때문에 삐노끼오는 경찰관에게 체포당했어요.
28. 삐노끼오는 생선처럼 프라이 팬에 튀겨질 위험에 처했어요.
29. 삐노끼오는 요정의 집에 돌아왔어요. 요정은 다음날이면 꼭두각시가 아니라 어린이가 될 거라고 약속해 주었어요. 또한 이것을 축하하기 위해 커피우유로 성대한 아침 식사를 차려주겠다고 했어요.
30. 삐노끼오는 어린이가 되는 대신 친구 `램프 심지`와 함께 몰래 `장난감 마을`로 떠났어요.
31. 지상낙원에서 다섯 달을 보낸 삐노끼오는 놀랍게도 양쪽 귀가 당나귀 귀로 변해 버린 것을 알게 되었어요. 잠시 후 삐노끼오는 정말로 당나귀가 된답니다.
32. 삐노끼오는 당나귀 귀가 부끄러웠어요. 당나귀로 변한 삐노끼오는당나귀 울음 소리를 내기 시작했어요.
33. 당나귀가 된 삐노끼오는 서커스 단장에게 팔렸어요. 단장은 삐노끼오에게 춤과 굴렁쇠를 통과하는 묘기를 가르치려고 했어요. 하지만 어느 날 밤 삐노끼오는 절름발이가 되었어요. 그래서 삐노끼오는 당나귀 가죽으로 북을 만들려고 하는 남자에게 다시 팔렸답니다.
34. 바다에 던져진 삐노끼오는 물고기들에게 잡아먹혔어요. 그러고는 예전처럼 다시 꼭두각시가 되었어요. 하지만 무서운 상어가 나타나 삐노끼오를 꿀꺽 삼켜 버렸어요.
35. 삐노끼오는 상어 몸 속에서 누군가를 만났어요...... 누구일까요? 계속 읽어 보면 알게 될 거예요.
36. 삐노끼오는 드디어 꼭두각시가 아니라 진짜 어린이가 되었어요.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