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철학
도서 (사람을 움직이는) 리더의 대화법
  • ㆍ저자사항 수잔 베이츠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더난출판, 2007
  • ㆍ형태사항 296p.; 23cm
  • ㆍ일반노트 권말부록으로 "체크리스트", "Q&A" 수록
  • ㆍISBN 8984053945
  • ㆍ주제어/키워드 사람 리더 대화법 Speak like CEO
  • ㆍ소장기관 금빛마을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GEM000002794 금빛마을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불가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말 잘하는 리더가 성공하는 세상! 『사람을 움직이는 리더의 대화법』은 조직을 이끌어야 하는 리더가 갖춰야 할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소개한다. 인터뷰를 잘하는 방법이나 프레젠테이션을 잘하는 방법, 혹은 미팅을 주관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데에 그치지 않고 개성 있는 리더가 되려면 어떻게...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사람을 움직이는 리더의 대화법 - 수잔 베이츠 지음, 태인영 옮김
진정한 리더는 똑똑한 사람이 아니라, 커뮤니케이션을 잘하는 사람이다. 책은 현재 CEO나 리더의 위치에 있는, 또는 앞으로 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커뮤니케이션 기술과 실용팁을 전수한다.

목차

말 잘하는 리더가 성공한다

PART 1 The Secrets

1. 존경받는 CEO는 이렇게 말한다
CEO란 누구인가? / CEO가 말을 잘해야 하는 이유 /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의 관계 / 리더가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덕목 / 리더는 준비를 통해 배운다 /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살려라

2. 말 잘하는 리더들의 여덟 가지 비밀
비밀 1 : 확실한 주제를 말하라 / 비밀 2 : 상황에 충실하라 / 비밀 3 : 쉽게 전달하라 / 비밀 4 : 있는 그대로 이야기하라 / 비밀 5 : 긍정적으로 사고하라 / 비밀 6 : 미래에 초점을 맞추라 / 비밀 7 : 청중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라 / 비밀 8 : 스토리를 가진 사람이 되라

3. 성공은 마음먹기에 달렸다
일을 게임처럼 즐기라 / 연설에 응하라 / 도움을 요청하라 / 앞으로 나아가라 / 실수를 공유하라 / 스스로에게 투자하라 / 정기적으로 의사소통하라 / 이야기를 하라

4. 스포트라이트를 잘 다루는 CEO의 특징
교훈 1 : 빈틈없이 준비하라 / 교훈 2 : 두근거린다면, 좋은 기회라는 신호다 / 교훈 3 : 무대를 내 집처럼 생각하라 / 교훈 4 : 최악의 시나리오를 염두에 두라 / 교훈 5 : 나쁜 소식을 좋은 소식으로 바꾸라 / 교훈 6 : 전문인으로서의 이미지를 다지라 / 교훈 7 : 그만할 때를 알라

5. 리더들이 많이 저지르는 여덟 가지 실수
실수 1 : 연설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하지 말라 / 실수 2 : 즉흥적으로 연설, 인터뷰를 하지 말라 / 실수 3 : 연설 전문가에게 모든 것을 맡기지 말라 / 실수 4 : 어떤 질문이라도 성의껏 대답하라 / 실수 5 : 청중에게 초점을 두라 / 실수 6 : 쉬운 질문이라도 철저히 준비하라 / 실수 7 : 멈춰야 할 때를 알라 / 실수 8 : 유머를 잊지 말라

6. 진정한 CEO는 진짜 모습을 드러낸다
진실함을 보여주는 방법 / 진실한 CEO의 여덟 가지 특성

7. 나의 커뮤니케이션 실력 평가하기
6단계 과정을 거쳐야 하는 이유 / 1단계 : 테이프에 녹화하기 / 2단계 : 비디오테이프 검토하기 / 3단계 : 비디오테이프 검토 요청하기 / 4단계 : 개인 평가 질문지 완성하기 / 5단계 : 믿을 만한 조언자 인터뷰하기 / 6단계 : 개인 대차대조표 만들기

8. 계획을 세우는 것만이 앞서가는 지름길이다
계획 세우기에 실패하는 것 / 하룻밤 사이에 이루어지는 일은 없다 / 단계별로 접근하라 / 자기 계발 계획을 시작하라 / 체크리스트 만들기 / 다른 자기 계발 방법을 활용하라

PART 2 The Situations

9. 연설하기
시작이 중요하다 / 청중에 대해 이야기하라 / 적절한 유머로 주장을 전달하라 / 유추를 이용해 이해시키라 / 뜻밖의 사실로 활기를 불어넣어라 / 일화를 이용하라 / 시사적인 일들을 이용하라 / 사실과 수치를 이용하라 / 자신만의 강연 스타일을 만들라

10. 프레젠테이션하기
프레젠테이션 준비할 시간이 없을 때 / 파워포인트를 쓸 것이냐 말 것이냐 / 프레젠테이션 잘하는 법

11. 질의에 응답하기
질의응답에 필요한 네 가지 규칙 / 질의응답을 98퍼센트 해결하는 방법 / 나머지 2퍼센트에 대비하라 / 곤란한 질문의 몇 가지 유형 / 예상치 못한 질문은 어떻게 대처할까? / 합리적인 의견을 만드는 뇌 촉발 방법 / 질문에 대처하는 추가적인 조언

12. 언론과 인터뷰하기
언론의 요구를 간파하라 / 인터뷰를 잘하는 핵심 전략 / 위기상황에서 필요한 언론 대처법

13. 회의 주도하기
회의 전에 결정해야 하는 사항 / 의제를 분명히 하라 / 회의 전 의사 전달로 시작하라 / 회의 참여를 권장하라 / 논의를 촉진시키라 / 회의 시간을 엄수하라 / 긍정적인 갈등을 조장하라 / 요점을 효과적으로 정리하라 / 합의에 도달하라 / 까다로운 사람들은 미리 상대하라 / 지엽적인 회의를 통제하라 / 부정적인 의견도 받아들이라 / 회의에 변화를 주라 / 한 쪽 분량의 메모를 이용하라 / 잔소리할 권리를 부여하라 / 지명하라 / 근심 걱정을 버리라

14. 대화하기
대화의 어려움을 극복하라 / 대화할 시간을 만들라 / 진심 어린 호기심을 가져라 / 먼저 대화를 시작하라 / 좋은 질문으로 대화를 이어가라 / 적극적으로 들어라 / 대화의 공통점을 찾으라 / 비즈니스 중심의 대화로 바꾸는 법 / 정보에 밝아야 한다 / 조언을 구하라 / 우아하게 대화를 끝내라 / 대화에 대한 몇 가지 조언

PART 3 The Strategies

15. 성공을 보장하는 열 가지 비결
비결 1 : 이 책을 읽는 이유를 잊지 말라 / 비결 2 : 맡기거나, 취소하거나, 뒤로 미루라 / 비결 3 : 당신을 위한 팀을 만들라 / 비결 4 : 체력 단련 프로그램처럼 생각하라 / 비결 5 :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라 / 비결 6 : 스스로의 한계를 시험하라 / 비결 7 : 멈추지 말라 / 비결 8 : 자신을 믿으라 / 비결 9 : 즐기라 / 비결 10 : 성공을 자축하라

16. CEO처럼 연설하기 위한 다섯 가지 코칭 계획
3개월 계획 : 기조연설하기 / 6개월 계획 : 프레젠테이션 실력 쌓기 / 6개월 계획 : 언론 대비 훈련하기 / 6개월 계획 : 프레젠테이션, 연설, 언론 준비하기 / 12개월 계획 :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능력 쌓기 / 자신만의 여정이 되게 하라

부록 1 체크리스트
부록 2 Q&A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