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문학
도서 저주받은 안뜰 외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EM0000329830 v.49 연암종합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서로 대립하는 두 세계가 만들어낸 독특한 문화!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이보 안드리치의 대표 중단편집 『저주받은 안뜰 외』. 50년 만에 부활한 정통 세계문학 시리즈 「을유세계문학전집」의 49번째 책이다. ‘20세기 발칸의 호메로스’라 불리며 구유고 연방에서 여전히 많이 읽히고 있는 작가의 걸작들을 세르비아어 원전을 바탕으로 번역했다. 여기에 실린 이야기들은 모두 페타르 수사라는 인물이 겪었거나 들은 희한하고 기이한 것들로, 동양과 서양으로 대비되는 전혀 다른 두 문화가 공존하는 색다른 세계를 보여준다. 터기 이스탄불의 한 구치소를 배경으로 한 처럼 몇몇 예외도 있지만, 작가는 터키 지배하의 보스니아를 작품들의 주된 배경으로 삼았다. 두 문화가 섞이고 대결하고 융화하는 고향의 문화적 혼란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저주받은 안뜰 외 - 이보 안드리치 지음, 김지향 옮김
1961년 노벨 문학상을 받았고, '20세기 발칸의 호메로스'라 불리며 구유고 연방에서 여전히 가장 많이 애독되는 작가인 이보 안드리치의 대표 중단편집. 국내에서 이보 안드리치에 관한 독보적인 연구자로 꼽히는 김지향(한국외대 세르비아.크로아티아어과) 교수가 세르비아어 원전을 대본으로 옮겼다. 표제작 '저주받은 안뜰'을 비롯해 안드리치의 걸작 중단편 여섯 편을 묶었다.

목차

저주받은 안뜰
몸통
술잔
물방앗간에서
올루야크 마을
삼사라 여인숙에서 일어난 우스운 이야기


해설 : 서양과 동양 문화의 충돌과 조화
이보 안드리치 연보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