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바인경영 : 포도나무처럼 지속성장하는 회사의 비밀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SM0000261898 서부종합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빗물이 새는 사무실에서 출발해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비결은? 척박한 환경에서도 알찬 열매를 맺는 포도나무처럼 경영하라! 왜 이 회사와 오래 동행하는 사람이 많을까? 사람을 키우는 회사 바인그룹의 선순환 인재경영 사업하는 많은 이들이 100년 경영은커녕 10년 경영도 염두에 두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바인그룹은 ‘100년 달력에 100년 성장을 새기는 기업’이다. 해마다 회사가 추구하는 목표를 100년 달력에 새기고 있는데, 바인그룹의 모든 구성원은 이 목표를 공유하며 그것을 이루기 위해 각자 제 역할을 다한다. 바인그룹의 10여 개 계열사는 교육·호텔·플랫폼서비스·자산운용·무역·외식 등 분야가 서로 다르지만 하나의 뿌리에서 성장해 나가는 포도나무처럼 모든 구성원이 하나의 목표를 공유하며 알찬 열매를 맺으며 지속성장하고 있다. 또 바인그룹은 작은 사무실에서 사업을 시작했지만 포부는 남달랐다. 지금은 비록 작지만 날마다 성장하는 회사로 만들겠다는 포부가 있었다. 바인그룹에는 ‘사람을 성장시켜야 기업을 성장시킨다’는 확고한 철학이 있다. 바인그룹에서 구성원 개개인은 포도나무의 열매들이다. 바인그룹은 ‘구성원의 성장이 고객성장으로 이어진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인재양성에 많은 교육비를 투자하고 있다. 창업 초기부터 사내교육인 바인아카데미 등을 운영하며 회사가 구성원을 성장시키고, 성장한 구성원들이 회사를 키우는 선순환 시스템을 만들었다. 이를 통해 IMF와 글로벌금융위기, 코로나19 등 척박한 환경에서도 풍성한 열매를 맺는 포도나무처럼 지속성장할 수 있었다. 이 책은 ‘대한민국 초일류’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이다. ‘대한민국 초일류’ 시리즈는 각 분야 초일류의 성공 스토리를 통해 지속성장을 모색하는 경제경영서 시리즈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