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Z세대) 트렌드 2023 : 하이퍼 퍼스낼리티, 더 선명하고 입체적인 나. [2023]
  • ㆍ저자사항 대학내일20대연구소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위즈덤하우스, 2022
  • ㆍ형태사항 246 p.: 천연색삽화, 도표, 연표; 22 cm
  • ㆍ일반노트 부록: 한눈에 보는 2015~2022 MZ세대 트렌드 변화 연표 -- 2016~2023 트렌드 키워드 맵
  • ㆍISBN 9791168124905(2023)
  • ㆍ주제어/키워드 Z세대 트렌드 2023 하이퍼퍼스낼리티 청년세대
  • ㆍ소장기관 연암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EM0000331323 v.2023 2층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20대 사원이 기획한 크림빵이 전국에서 품절되고 1990년대생 PD가 기획한 유튜브 채널이 수백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정규 방송보다 큰 영향을 끼친다. 이렇게 Z세대의 사회 진출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Z세대와 이들이 만들어내는 사회적 변화를 궁금해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Z세대는 어떤 생각을 하고 무엇을 소비할까? 이 책은 수많은 기업과 기관이 찾는 국내 유일 20대 전문 연구기관인 대학내일20대연구소의 새로운 트렌드 시리즈로 MZ세대의 한 부분이 아닌 트렌드 주도층으로서 Z세대를 단독 조명한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선정한 2023년의 메인 트렌드 키워드 ‘하이퍼 퍼스낼리티(더 선명하고 입체적인 나)’를 통해 Z세대의 가치관, 일, 콘텐츠, 소비문화를 살펴보고 이들을 사로잡을 마케팅 코드를 풍부한 사례와 함께 알려준다. 2023년을 준비하며 시시각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포착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가장 실용적인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책이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Z세대 트렌드 2023 - 대학내일20대연구소 지음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선정한 2023년의 메인 트렌드 키워드 ‘하이퍼 퍼스낼리티(더 선명하고 입체적인 나)’를 통해 Z세대의 가치관, 일, 콘텐츠, 소비문화를 살펴보고 이들을 사로잡을 마케팅 코드를 풍부한 사례와 함께 알려준다.

목차

서문 | 트렌드가 없는 시대의 트렌드

PART 1. 2023 Z세대 트렌드 이슈

ISSUE 1. 하이퍼 퍼스낼리티: 더 선명하고 입체적인 나, 개인의 존재감과 캐릭터가 극대화되는 시대

CHAPTER 1 | 개인화 시대를 살아가는 방법
CHAPTER 2 | 더 선명하고 입체적인 나, 하이퍼 퍼스낼리티
ISSUE 1의 결론 | 더 선명하고 입체적으로 만들어가는 나

ISSUE 2. 포트폴리오 세대: 수직적 성장이 아닌 수평적 성장으로 커리어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Z세대
CHAPTER 3 | Z세대 직장인의 셀프 브랜딩, 커리어 포트폴리오
CHAPTER 4 | Z세대에게 직장은 커리어 경험을 위한 플랫폼
CHAPTER 5 | Z세대는 어떤 회사에서 실력을 발휘할까
ISSUE 2의 결론 | 형식적인 제도가 아닌 조직 문화의 변화를 고민할 때

ISSUE 3. 숏포머블: 핵심 신과 캐릭터성이 강조된 숏포머블한 콘텐츠가 뜬다
CHAPTER 6 | 이제는 숏포머블의 시대
CHAPTER 7 | 요즘 뜨는 숏포머블한 콘텐츠의 특징
CHAPTER 8 | 숏포머블이 콘텐츠 생태계에 미친 영향
ISSUE 3의 결론 | 이렇게 하면 됩니다! A+ 기업 숏폼 콘텐츠

ISSUE 4. 디깅 소비: 지속되는 만족을 추구하며 온전하게 채워가는 소비
CHAPTER 9 | 욜로의 시대에서 갓생의 시대로
CHAPTER 10 | 나에 의한 나를 위한 갓생 소비
CHAPTER 11 | 소비의 새로운 기준, 가실비
CHAPTER 12 | 소비에도 디깅이 필요하다
ISSUE 4의 결론 | 아웃풋이 아닌 과정이 중요하다

PART 2. Z세대를 사로잡는 마케팅 코드

CODE 1. 공간: Z세대가 방문하는 핫플의 4가지 특징

CHAPTER 13 | 브랜드가 아닌 Z세대가 주인공이 되는 공간
CHAPTER 14 | 자신의 취향을 디깅할 수 있는 공간
CHAPTER 15 | 굳이 성수가 아니어도 되는 이유
CHAPTER 16 |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흐려지며 확장된 공간 경험

CODE 2. 전통: 힙해진 전통의 비밀
CHAPTER 17 | Z세대가 전통을 힙하다고 생각하는 이유
CHAPTER 18 | Z세대가 전통을 즐기는 방법
CHAPTER 19 | 한국 문화를 재해석하는 능동적인 생산자, Z세대

CODE 3. 편의점: 브랜드를 경험하는 플랫폼
CHAPTER 20 | 유통 채널을 넘어 하나의 플랫폼으로
CHAPTER 21 | 브랜드를 처음 만나는 공간이 된 편의점
CHAPTER 22 | 오프라인 편의점에 접속하다

PART 3. 키워드로 살펴보는 20대 트렌드 변천사
INSIGHT. 2010~2023 20대 트렌드의 흐름: 노멀크러시에서 하이퍼 퍼스낼리티까지
CHAPTER 23 | ‘대충 살자’ 시대에서 ‘갓생 살자’ 시대로

감사의 글
출처
미주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