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나의 짭짤한 작은상점 : 무사태평 이시국 창업일기
  • ㆍ저자사항 김유인 지음
  • ㆍ발행사항 김포 : 메리포핀스북스, 2022
  • ㆍ형태사항 205 p. : 삽화 ; 21 cm
  • ㆍISBN 9791196427368
  • ㆍ주제어/키워드 창업 상점 소자본 마켓 자본
  • ㆍ소장기관 연암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EM0000332998 2층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길고 가늘게! 서투르고 엉성하게 나아가도 망하지 않는 방법. "자잘한 재주를 → 먹고 살 재주로 바꾸는 1인 마켓“ 그 다이나믹한 표류기를 담았습니다. 군대용품, 종이꽃다발, 기념일 선물세트, 편지 대필, 영상편지,행사 동영상, 핸드폰 키링마켓, 골동품...렌탈 스튜디오까지! 〈나의 짭짤한 작은 상점〉은 김유인 작가가 그 동안 여러가지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1인 마켓을 운영해오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 현재 서울에서 개인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프로N잡러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기록한 에세이입니다. 군대용품 판매로 시작한 마켓이 어쩌다 렌탈 스튜디오까지 확장됐는지 궁금하신가요? 창업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창업을 할 생각도 없었던 제가 서투르지만 결코 망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찾아나간 현실적인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책에서는 개인의 작은 재능을 활용해, 적은 자본으로도 마켓을 운영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10만원 대 소자본 창업에서 무자본 창업까지, 실제로 내일 당장이라도 적용 가능한 팁을 나눕니다. 〈나의 짭짤한 작은 상점〉은 억대 매출의 거창한 사업을 말하는 책은 아닙니다. 그러나 도전의 가치와 즐거움, 그리고 먹고 살만한 '짭짤한 수익'을 말하는 책입니다. 책에는 작가가 실제로 경험한 무자본, 무준비 창업이 가져온 의외의 여정과 결과들을 담았습니다. 물론 자기 인생의 이벤트이니만큼 창업을 할 때, 신중하게 제대로 준비해야 함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다 준비가 되지 않았더라도 지금이 아니면 안되는 타이밍이 있고, 완벽하게 준비되지 않은 창업과 서툰 운영에서도 분명히 배우고 얻어가는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 여러분이 포부를 작게 가지고, 잘게 쪼개서 내일 당장 하나라도 실천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남들보다 준비가 덜 되어서 어설프게 얼렁뚱땅 진행되는 모든 과정도 끝내 성과와 기쁨을 가져다 줄테니까요. 이 책이 첫걸음을 떼기 전부터 고민에 사로잡혀 한 걸음도 내딛지 못하고 있는 분들께 먼저 경험한 친구가 들려주는 편한 이야기로 다가갔으면 좋겠습니다. 책을 읽어보면 ‘이 정도 재주로도 이만큼 할 수 있다고? 나도 하겠는데?’ 하고 용기를 얻으실 거에요. 잠시 주변의 소리가 들리지 않게 귀를 막고 도전한 뒤에는 짜릿한 자유와 ‘짭짤한 수익’이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