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비난받는 교사 : 실패한 미국 교사 전문직화 정책의 역사
  • ㆍ저자사항 다이애나 폴레비치 지음 ;
  • ㆍ발행사항 서울 : 살림터, 2022
  • ㆍ형태사항 395 p. : 삽화, 초상 ; 23 cm
  • ㆍ일반노트 원저자명: Diana D'Amico Pawlewicz
  • ㆍISBN 9791159302411
  • ㆍ주제어/키워드 비난받 교사 실패한 미국 전문직화 정책 역사
  • ㆍ소장기관 어린이전문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CM0000125521 어린이도서관 아동 대출가능 - 예약불가
야간대출예약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교육사의 새로운 방향New Directions in the History of Education〉 시리즈는 교육사의 전통적인 경계를 허무는 혁신적인 책들을 발간하려고 한다. 이 시리즈가 담으려는 책의 주제는 교육의 사회운동, 학교와 학교교육의 문화사, 공간의 사회적 생산과 관련한 공립학교의 역할, 소수 집단(흑인, 멕시코계, 여성, 동성애자 및 기타)의 교육에 대한 관점과 경험 등이다. 이 시리즈는 미국의 형식교육 상황을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방식으로 바라보려고 한다. 여기서 형식교육이란 유치원 이전 단계부터 고등교육 단계까지를 가리키는데, 물론 학교 바깥 상황과 무형식적 맥락도 포함된다. 이 시리즈는 교육정책 및 정책 입안 과정의 전통적이고 일반적인 관념을 도전적으로 비판하거나 혹 이를 보여 줄 수 있는 역사학자들을 환영하며, 이를 통해 사회정의, 형평성, 민주주의, 민중 지식의 형성을 둘러싼 문제들을 제기하려고 한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