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총류
도서 코딩
  • ㆍ저자사항 봄봄 스토리 글;
  • ㆍ발행사항 서울: 아이세움: 미래엔, 2019
  • ㆍ형태사항 151 p.: 천연색삽화; 26 cm
  • ㆍ총서사항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065
  • ㆍ일반노트 감수: 정영식 외
  • ㆍISBN 9791164130726
  • ㆍ주제어/키워드 브리태니커 코딩 프로그래밍 백과사전
  • ㆍ소장기관 연암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EM0000334904 v.65 연암어린이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친구 찾기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대작전! 코딩 초보 슬기와 로운은 과연 앱을 완성할 수 있을까요? 어느 주말, 게임을 함께할 친구를 찾던 로운은 온 동네를 다 헤매고도 시간이 맞는 친구를 찾는 데 실패하고 맙니다. 그러던 중 길거리에서 우연히 만난 슬기의 사촌 오빠, 유민으로부터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 코딩 - 봄봄 스토리 지음, 이태영 그림, 정영식 외 감수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시리즈. 코딩과 프로그래밍의 개념, 프로그래밍 언어의 종류, 프로그램 요소 등 컴퓨터와 코딩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부터 컴퓨팅 사고력을 활용한 문제 해결 과정까지 새롭게 적용되는 소프트웨어 교육의 내용을 재미있는 만화 속에 꼼꼼하게 풀어내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친구를 찾아라! 8

01 코딩과 컴퓨터 사고력
코딩이란 무엇일까? 14
코딩과 프로그래밍

문제 해결을 돕는 컴퓨팅 사고력 21
컴퓨팅 사고력이란?

02 엔트리와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언어의 이해 36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 / 다양한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엔트리와 블록 코딩 44
엔트리 시작하기

엔트리로 프로그램 만들기 54
순차 / 반복 / 선택 / 병렬 /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

절차적 사고와 알고리즘 69
절차적 사고 / 알고리즘

03 문제 해결하기
앱 인벤터 익히기 84
앱 인벤터란?

명확하게 문제 정의하기 95
컴퓨팅 사고력의 요소

간단하게 문제 표현하기 106
복잡한 문제를 단순화하기

효율적으로 문제 해결하기 116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04 미래를 여는 코딩
생활 속 편리한 코딩 130

미래의 변화하는 코딩 142
HCI와 HRI

에필로그
샘솟는 아이디어 148

<브리태니커 세계 대백과사전>으로 읽는 코딩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