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문학
도서 지구의 고아들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SM0000266618 서부종합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나는 동물 고아원에서 사랑을 보았습니다.” 전 세계 고아 동물, 그리고 그들 곁을 지키는 사람에 대한 진실한 기록들 저자는 우연한 기회에 남아프리카의 코뿔소 고아원에 갔다가 새끼 코뿔소에게 들이받힌다. 이를 계기로 약 4년 동안 전 세계 동물 고아원을 취재하고, 직접 다큐멘터리로 제작해서 야생 동물이 처한 실상을 세상에 알렸다. 그렇게 만든 〈지구의 고아〉라는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제56회 금종상 자연과학 및 인문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진행자상에 노미네이트 되었고, 아시아권에서 가장 권위 있는 TV 시상식인 '아시아 TV 어워드'에서 대상을 받았으며, 2022년 휴스턴 국제 영화전에서는 최고 다큐멘터리 상을 수상했다. 이 다큐멘터리에는 다른 자연 다큐멘터리에 흔히 나오기 마련인 웅장한 자연 광경이나 경외감이 드는 야생의 모습이 담겨 있지는 않다. 그보다는 인간에 의해 상처받은 동물의 모습, 인간이 준 상처를 회복시키려 노력하는 또 다른 사람들의 모습이 진솔하게 담겨 있다. 그러한 솔직함과 따뜻함이 잘 드러나 있기에 이 무모해 보이는 프로젝트가 서서히 대중의 반향을 얻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굴하지 않고 끈기 있게 한 발 한 발 나아가는 저자의 모습과 동물을 위해 자신의 삶을 기꺼이 희생하는 여러 인물의 모습은 큰 울림으로 다가온다. 책에서는 해당 다큐멘터리에서 다룬 내용 및 다큐멘터리 제작 과정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어내고 있다. 프로젝트를 성사시키기 위해 저자가 직접 발로 뛰며 느꼈던 감정과 생각들이 솔직하게 담겨있다. 위험에 처한 동물을 구조하고, 치료해 다시 야생으로 방사하는 일련의 과정, 그리고 무한한 사명감으로 동물의 치유를 돕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읽는 이의 가슴속에 남아 자연 보전과 멸종 위기 동물에 대한 개념의 작은 씨앗이 뿌려지길 바란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