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문학
도서 미래에서 온 아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CM0000125488 v.2 어린이도서관 아동 대출가능 - 예약불가
야간대출예약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기묘한 도서관’ 두 번째 이야기. 전작 『비밀 유언장』에서 할머니가 남긴 유산인 ‘숲속 작은 도서관’이 사람들에게 어떤 변화를 가져오는지 보고 크게 감동한 엄마와 나는 새로운 도서관을 열기로 결심한다. 오랜 준비 끝에 드디어 야심차게 문을 연 ‘정글 도서관’. 그런데 도통 책에는 관심이 없는 아이들만 찾아오고 길고양이와 유기견까지 떠안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미래에서 시간 여행을 왔다는 아이까지 나타나는데…… 이상하고 수상한 일들이 연이어 벌어지는 정글 도서관. 엄마와 나는 이 도서관을 계속 운영할 수 있을까? ‘기묘한 도서관’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 진정한 행복은 어디에서 오는가 『미래에서 온 아이』는 『비밀 유언장』에 이은 ‘기묘한 도서관’ 시리즈, 두 번째 책이다. 이병승 작가는 아동청소년 문학의 자장 안에서 우리 사회의 어두운 면들을 끈질기게 직시해 왔다. 날로 심화되는 빈부격차, 차별과 불공정, 부조리로 가득한 현실이지만 그럼에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으면서 ‘좋은 삶’에 대한 질문을 작품 속에 담아 왔다. 『비밀 유언장』이 ‘인류가 남겨야 할 마지막 유산’에 대한 은유를 담은 작품이었다면, 신작 『미래에서 온 아이』는 ‘진정한 행복은 어디에서 오는가’에 대한 질문이라고 볼 수 있을 듯하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