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철학
도서 위기의 쓸모 :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생애전환의 7가지 도구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SM0000266063 서부종합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위기는 인생의 클라이맥스다! 단, 생애전환을 준비한 사람에게만 “우리를 생애전환으로 이끌어 줄 완벽한 가이드.” - 아리아나 허핑턴, 《허핑턴 포스트》 창립자 “이 책을 추천하기에 지금보다 좋은 타이밍은 없다.” - 《라이브러리 저널》 어느 날 갑자기 일상이 산산조각 난 경험이 있는가? 아침이 오는 것이 두려웠던 기억이 있는가?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만큼 인생은 끊임없이 변화한다. 『위기의 쓸모』의 저자 브루스 파일러에 따르면, 우리는 성인기에만 평균 30~40번의 크고 작은 변화를 겪는다고 한다. 그리고 그중 10분의 1은 삶을 송두리째 흔드는 삶의 지진(lifequake)이 된다. 커다란 삶의 위기 속에서 누군가는 살아갈 희망을 잃어버리지만, 다른 누군가는 이를 놀라운 변화의 기회로 전환한다. 무엇이 그 차이를 만드는 것일까? 『위기의 쓸모』는 최악의 위기에서 최선의 삶으로 건너간 225명의 라이프스토리를 바탕으로 생애전환의 7가지 도구를 소개한다. 코로나19의 위세가 정점에 달했던 2020년 여름, 『위기의 쓸모』는 《뉴욕 타임스》와 ABC 뉴스 등 언론의 주목을 받으며 미국에서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위기는 삶의 어느 때나 찾아온다”라는 사실을 모두가 절감하던 때였다. 그러나 팬데믹 상황에서 생애전환을 준비하는 데는 한계가 존재했다. 이제 상황이 달라졌다. 2023년 새해, 경제성장률 등 여러 전망은 여전히 어둡지만, 일상은 대부분 팬데믹 이전으로 회복되었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해외여행객 수는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100만 명을 넘어서기도 했다. 지난 3년을 뒤로 하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며, 생애전환을 준비하기에 “지금보다 좋은 타이밍은 없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