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핀란드 교실에서 발견한 행복수업 테라피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SM0000267182 서부종합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핀란드 교실에서 발견한 ‘행복한 수업’의 모습들 누구나 실천할 만한, 소소하면서도 힘있는 울림 이 책은 교직생활 속에서 번아웃으로 위기를 겪고 있던 저자가 핀란드의 학교에서 경험한 ‘자신감 회복 프로젝트’이자 ‘행복한 수업’의 목격담이다. 교사가 건강하고 행복하지 않으면 그 영향은 고스란히 아이들에게 전해진다. 만약 당신이 교사라면, 당신의 열정, 의욕, 노력이 어느 순간 당신을 지치고 힘들게 만든 경험이 있었다면, 이 책에서 전하는 소소하면서도 강력한 ‘행복수업 테라피’에 눈을 돌려보자. 한때 핀란드 교육이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적이 있었다. 숫자로 드러난 성과의 비밀을 파악하려고 많은 이들이 핀란드의 교육정책, 제도, 학교에 관심을 가졌다. 그러나 저자가 발견한 것은 핀란드 교실의 소박하고 일상적인 모습 그 자체였다. 말 그대로 ‘교사와 아이들 모두가 행복한 수업’을 추구하다 보니 좋은 성과가 나오더라는 식이다. 실제로 저자가 경험한 핀란드 교실은 특별한 방법이나 기술을 이용하지 않았다. 최신 장비와 기술을 활용하는 것도 아니고, 특별한 수업방식이나 운영전략을 쓰는 것도 아니었다. 오히려 핀란드 교사들은 기본에 충실했다. 교사와 학생 모두 적절한 휴식시간을 갖기, 안정되고 편안한 교실 분위기 만들기, 청결하고 단순한 교실 환경 조성하기, 음악 활용, 교과서 중심 수업 같은 것들은 핀란드 외의 어떤 나라라도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다. 교사와 학생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수업을 만들면, 아이들은 스스로, 자신의 미래를 위해 기꺼이 노력할 것이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