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기술과학
도서 녹색성장 말고 기후정의 : 기후 불평등에서 정의로운 전환으로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EM0000336539 연암종합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허울 좋은 녹색성장은 가라! 불평등한 기후위기의 정의로운 극복을 위한 체제 전환으로! 친환경 인증 제품이 정말 환경에 도움이 될까? 원자력발전은 과연 기후위기의 대안인가? 환경기술혁신은 얼마나, 어디까지 가능할까? 기후위기의 주범 선진국과 부자들은 어떤 책임을 져야 할까? 자본주의 체제에서 탈성장은 가능한가? 2023년 4·14 기후정의파업, ‘함께 살기 위해 멈춰!’ 작년 9월 24일 서울시청 앞에서 ‘기후정의행진’이 있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8년에 10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기후행진이 있은 지 4년 만이었다. 약 3만 5000명이 모였으니 4년 만에 30배가 넘는 사람들이 모인 셈이다. 그 지속적인 행진으로서 더 많은 사람들이 기후위기의 심각성에 대해 동의하고 함께 행동에 나설 2023년 4·14 기후정의파업은 ‘함께 살기 위해 멈춰!’를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우리의 삶을 지키는 파업을 결의한다. 자본에 의한 ‘생태 학살’을 더이상 방관할 수 없어 하루 일터와 일상을 멈추고자 하는 움직임은, 기후위기를 넘어 기후정의를 실현하고자 하는 더욱 강한 의지다. 과학 전문 저술가이자 현재 ‘변화를 꿈꾸는 과학기술인 네트워크(ESC)’ 지구환경에너지위원회 부위원장이기도 한 저자 박재용은 이 책 『녹색성장 말고 기후정의』에서 소비를 줄여 생산을 줄이는, 더이상 자본에 끌려가지 않는, 기후위기를 기후정의로 바꾸는 미래를 제안한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