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문학
도서 아리 아리 아라리요 : 대한의 독립을 노래한 소리꾼 이화중선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EM0000337580 연암종합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참혹했던 일제 강점기, 고통 받는 조선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진 소리꾼 이화중선의 이야기 일제 강점기, 조선 사람들은 전쟁과 노동에 강제로 동원되며 하루하루 힘겨운 나날을 보낸다. 소리꾼들은 고통 받는 조선 사람들을 돕기 위해 전국을 돌아다니며 소리로 사람들을 위로한다. 그들 중에는 ‘소리 보살’이라고 불린 이화중선이 있었다. 온 조선을 소리 하나로 울리고 웃긴 최고의 소리꾼 이화중선. 그는 민족의 정신과 문화를 말살하려는 일본에 맞서 만주까지 독립 자금을 전달하는 위험한 일도 마다하지 않는다. 전쟁의 소용돌이 속에 일본으로 끌려간 극단 단원을 찾기 위해 이화중선은 나가사키로 위문 공연을 떠나는데···. 《아리 아리 아라리요》는 일제 강점기 판소리 명창 이화중선의 생애를 다룬 역사 인물 팩션이다. 나라를 잃은 시대에 예술인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작품 속 이화중선 역시 나라를 빼앗겼는데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춰야 한다는 현실에 괴로워했다. 하지만 이화중선은 절망 속에서도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용감하게 해냈다. 이 책은 이화중선의 발자취를 따라 처참했던 일제 강점기 시대의 아픔을 그린다. 글을 쓴 김양오 작가와 그림을 그린 김영혜 작가가 이화중선의 여정을 따라 답사하면서 책을 쓴 만큼 생생한 묘사가 돋보인다. 특히 당시의 상황과 정서가 고스란히 묻어나온 삽화가 실려 이해를 돕고 작품에 더욱 몰입할 수 있게 했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