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순수과학
도서 우리나라 유물유적에 신기한 과학이 숨어 있어요! : 고인돌부터 수원 화성까지, 역사를 공부했더니 과학이 보여요!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EM0000338002 연암어린이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알수록 신기하고 재밌는 우리나라 대표 유물유적 속 신기한 과학 이야기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우리 조상이 살던 아주 먼 옛날에는 과학이 발달하지 않았을 것 같아요. 하지만 우리의 역사가 시작된 순간부터, 우리는 과학과 함께해 왔어요. 서양보다 200년이나 앞서 금속 활자를 만들어 우리나라의 기술력을 알리기도 했고, 위기의 순간 과학이 우리나라를 지켜주기도 했어요. 임진왜란 때 빠른 속도를 자랑했던 일본의 배를 무찌를 수 있었던 것도 다 과학의 힘이었지요. 배 바닥을 편평하게 만들고 방향 바꾸는 데 유리한 노를 사용해 빠르게 도망가는 일본 배를 쉽게 쫓아가 공격할 수 있었거든요. 이 책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유물유적을 통해 역사와 과학 이야기를 흥미롭게 들려주어요. 그래서 처음 역사를 접하는 아이도, 역사가 어려웠던 아이도 호기심 가득하게 역사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우리나라 최초의 화약무기가 불에 타기 쉬운 종이로 만들어졌다는 놀라운 이야기부터, 신라 왕이 후백제의 견훤이 쳐들어오는 줄도 모르고 잔치를 벌이다 죽음을 당한 곳으로 알려진 포석정의 진짜 진실까지. 어렵기만 했던 역사가 쏙쏙 이해되고, 우리의 과학 기술에 놀라게 될 거예요.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