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역사
도서 (우리나라를 빛낸)100명의 위인들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NM0000038842 3층남부아동 대출가능 - 예약불가
야간대출예약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세상의 흐름을 바꾼 우리나라의 위대한 인물들 이 책에는 우리 역사의 각 시대를 대표하는 위인들의 일생이 담겨 있어요. 그들의 이야기는 이제 막 인생의 길을 향해 발돋움하는 우리에게 사람과 세상을 이해하는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 거예요. 책 속의 위인들은 세상의 흐름을 바꾼 위대한 일을 해냈지요. 그러나 우리가 좀 더 눈여겨보아야 할 것은 그들이 어떤 업적을 세웠나보다 어떻게 세상을 살아나갔나 하는 점이에요. 그들은 저마다 다른 삶을 살다 갔지만 몇 가지 공통점이 있어요. 우선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했어요. ‘나는 무슨 일이든 해낼 수 있다’는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있었지요. 그와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도 자신만큼 귀하게 여기고 배려하며 함께 살아가려 애썼어요. 나라에 애국하는 마음도 나와 이웃에 대한 그런 자세에서 비롯되지요. 두 번째, 좋아하는 일을 이루려는 꿈이 있었어요. 꿈이나 목표는 삶을 이끌어주는 북극성이나 나침반 같은 거예요. 꿈이 생기는 순간 지금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 앞으로 어떤 길로 가야 할지 구체적인 계획이 떠오르지요. 반면 꿈도 목표도 없이 방향을 잡지 못하는 삶은 헤매거나 돌부리에 걸려 넘어지기 쉽답니다. 세 번째,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매 순간 최선과 성의를 다했어요. 또 시련이나 역경, 주변 사람들의 비난이나 반대 등에 흔들리거나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했지요. 그 결과 원하는 일 을 해낼 수 있었어요. 책 속의 위인들처럼 역사에 남을 만큼 커다란 업적을 남기지 못한다고 해도 그들이 공통적으로 지녔던 삶에 대한 자세대로 산다면 위인의 삶과 다를 바 없어요. 열심히 노력해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했고 마음속 깊이 꿈꾸던 것을 이루었다면 그것을 삶의 업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 책에서는 우리 역사를 빛낸 100명의 위인만을 추렸지만 세상에는 그 못지않게 보람 있는 인생을 살고 있는 이가 훨씬 많답니다. 우리 주변의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 혹은 선생님 같은 가까운 어른들처럼 말이지요. 어린 시절은 무한한 가능성의 때라고 하지요. 꿈꾸는 대로 무엇이든 할 수 있으니까요. 책을 읽으며 무엇이 될까보다 어떤 사람이 될지를 생각해본다면 좋겠어요. 예를 들어 세종대왕은 수많은 왕 중에서도 탐구정신이 뛰어나고 생각한 것을 반드시 실천하는 사람이었어요. 숱한 선비들 가운데 정몽주나 성삼문은 의리를 지키기 위해 높은 벼슬과 목숨까지도 버렸지요. 외과의사 장기려는 자신보다 남을 더 생각하며 살다 갔고요. 타고난 재능이 무엇이든, 자기가 좋아하는 분야가 어떤 것이든 이 책 속의 위인들처럼 삶과 사람을 성의 있고 진지하게 대하고 꿈이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면 아마도 누구든 자신이 원하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