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문학
도서 사랑을 주면 줄수록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CM0000127015 어린이도서관 유아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에즈라 잭 키츠상 수상 작가 프란체스카 산나 X 크리스탈 카이트 어워드 수상 작가 마시 캠벨 세계가 주목하는 두 작가가 들려주는 사랑과 연대의 노래 볼로냐 국제 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 에즈라 잭 키츠상 수상으로 이름을 알린 프란체스카 산나의 신작 그림책 『사랑을 주면 줄수록』이 미디어창비에서 출간되었다. 전작 『쿵쿵이와 나』(미디어창비, 2019) 『내 친구 지구』(미디어창비, 2020)로 한국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프란체스카 산나는 이번 신작에서 SCBWI(세계 어린이책 작가 및 일러스트레이터 협회) 주관의 크리스탈 카이트 어워드 수상 작가 마시 캠벨과 호흡을 맞췄다. 이 작품은 대를 이어 조그마한 도토리들을 돌보고 가꾸는 어느 가족 이야기를 통해 사랑의 본질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전한다. 넉넉한 품으로 아이를 꼭 안으며 환하게 웃어 주는 할머니, 그런 할머니를 추억하며 자신의 아이에게 할머니 이야기를 들려주는 아빠, 아빠에게 듣고 자란 가족 이야기를 자신의 아이에게 들려주는 엄마까지. 마시 캠벨이 펼쳐 보이는 사랑스러운 가족 이야기는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따뜻한 순간들로 가득하다. 특유의 감성적인 그림체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 온 프란체스카 산나는 서사의 본질을 꿰뚫어 마시 캠벨의 글에 생명을 불어넣었다. 성별과 대를 가로지르는 이야기에 다양한 피부색과 머리색을 가진 등장인물 묘사를 더하면서 다양한 배경을 가진 독자들은 누구나 거울처럼 자신의 모습을 비춰 보며 성별과 인종을 가로질러 대를 건너가는 사랑의 힘을 느낄 수 있다. 부드러운 라인과 질감, 따뜻한 색채를 사용한 시각적 은유는 이 작품을 더욱 빛나게 하며 사랑과 연대의 메시지를 잔잔하게 전한다. 또한 프레임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분할 컷, 이 책의 주요 소재인 도토리를 패턴화한 배경 묘사, 현실과 상상을 넘나드는 환상적인 연출은 독자들을 공감의 세계로 이끈다. 줄거리 옛날 옛날 넓고 넓은 들판에 한 아이와 할머니가 살았다. 둘은 서로 사랑했고 함께라서 행복했다. 할머니는 아이에게 많은 선물을 주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큰 선물은 나무를 가꾸고 돌보는 데 쏟는 마음처럼, 한 생명이 자라나는데 꼭 필요한 사랑과 지혜였다. 세월이 흘러 할머니가 떠나고, 아이는 상실의 슬픔을 겪지만 곧 행복이 다시 뿌리 내린다. 어느덧 아빠가 된 아이는, 자신의 할머니를 꼭 닮은 아이에게 할머니의 소중한 유산을 물려준다. 세월이 흘러 아이도 엄마가 된다. 엄마도 아이의 할아버지의 할머니에게 물려받은 것들을 자신의 아이에게 물려준다. 이제 두 사람은 가족을 넘어, 도토리나무를 찾는 모든 사람들과 지혜를 나눈다. 그렇게 ‘사랑’이라는 이름의 아주 특별한 유산은 다음 세대로 끝없이 이어진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