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문학
도서 진짜 가족이 되어 주세요
  • ㆍ저자사항 강미경 글;
  • ㆍ발행사항 서울 : 아롬주니어, 2023
  • ㆍ형태사항 92 p. : 천연색삽화 ; 22 cm
  • ㆍISBN 9791191902181
  • ㆍ주제어/키워드 진짜 가족 주세 아롬중학년문
  • ㆍ소장기관 남부어린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NM0000040109 3층남부아동 대출가능 - 예약불가
야간대출예약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진짜 가족을 찾아가는 빛돌이의 여정 길에서 가족과 함께 살다가 형과 누나는 사람들에게 잡혀 가고, 엄마는 고된 길에서의 생활로 병을 얻어 무지개 다리를 건넌다. 혼자가 된 막내 고양이 빛돌이는 엄마의 마지막 말대로 비 오는 날 노란 우산을 씌워 준 소녀를 찾아가기로 결심한다. 노란 우산 소녀는 엄마와 빛돌이가 비를 고스란히 맞으며 추위에 떨고 있을 때 우산을 씌워 주며 쪼그리고 앉아 비가 그칠 때까지 함께 있어 주었다. 그리고 엄마와 길을 떠돌며 이곳저곳의 밥자리에서 밥을 먹을 때도 노란 우산 소녀를 만날 수 있었다. 항상 고양이들에게 간식을 나눠주고 따뜻하게 대해 주었다. 그때 엄마와 빛돌이는 이 소녀라면 진짜 가족이 되어 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었다. 혼자가 된 빛돌이는 노란 우산 소녀를 찾으러 가는 길에서 유기묘와 유기견을 만나게 된다. 이런 반려동물들을 볼 때마다 왜 진짜 가족이 될 수 없는지 이해할 수 없다. 진짜 가족으로 생각했다면 버릴 리가 없기 때문이다. 빛돌이가 찾아 나선 노란 우산 소녀는 빛돌이에게 진짜 가족이 되어 줄 수 있을까? 한 생명에 대한 책임감 진짜 가족을 찾아 떠나는 빛돌이의 모험을 통해 길거리 생활을 하는 유기된 반려동물들의 모습과 귀엽다고 키우다가 형편이 안 된다고 버리는 사람들의 이면성을 마주하게 된다. 예쁘고 필요해서 산 물건의 주인처럼 행동해서는 안 된다. 반려동물의 주인으로 생각한다면 책임감 없이 필요 없으면 쉽게 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반려동물을 키운다는 것을 새로운 가족이 생기는 것으로 받아들이고 한 생명을 끝까지 책임지고 함께 살겠다는 마음이 필요하다. 함께 살아가는 모든 생명을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 반려동물을 많이 키우는 만큼 버려지는 반려동물들도 많아지고 있다. 길고양이나 유기견들을 챙겨 주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이런 사람들을 못마땅해하거나 심지어는 학대하는 사람들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이런 시대에 반려동물을 진짜 가족처럼 생각하고 책임감을 가지고 길러야 한다는 것, 모든 생명을 존중하고 소중하게 여겨야 한다는 당연한 사실을 다시 한번 일깨운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진짜 가족이 되어 주세요 - 강미경 지음, 김수영 그림
길에서 가족과 함께 살다가 형과 누나는 사람들에게 잡혀 가고, 엄마는 고된 길에서의 생활로 병을 얻어 무지개 다리를 건넌다. 혼자가 된 막내 고양이 빛돌이는 엄마의 마지막 말대로 비 오는 날 노란 우산을 씌워 준 소녀를 찾아가기로 결심하는데….

목차

1.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노란 우산
2. 고양이 가족
3. 노란 우산 소녀를 다시 만나다
4. 엄마 고양이의 부탁
5. 길 위에서 만난 버려진 고양이
6. 안녕, 난 유기견이야
7. 무서운 포획 틀
8. 캣맘과 캣대디
9. 위기에 빠진 빛돌이
10. 너는 내 동생이야
11. 진짜 가족이 생겼어요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