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선택한다는 착각 : 괘씸하지만 속을 수밖에 없는 16 1/2가지 마케팅 심리학
  • ㆍ저자사항 리처드 쇼튼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 한스미디어(한즈미디어), 2023
  • ㆍ형태사항 311 p. : 삽화, 도표 ; 22 cm
  • ㆍ일반노트 원저자명: Richard Shotton
  • ㆍISBN 9791160079531
  • ㆍ주제어/키워드 선택 착각 마케팅 심리학 마케팅전략
  • ㆍ소장기관 서부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SM0000271509 서부종합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모든 마케터의 책장에 꽂혀 있어야 할 책이다.” 베스트셀러 『설득의 심리학』의 저자 로버트 치알디니가 인정한 마케팅 심리학의 지침서 능력 있는 마케터는 어떻게 고객의 마음을 이용하는가 당신의 구매목록을 구성하는 16½가지 소비 심리학 우리는 날마다 크고 작은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한다. 매일 고르는 점심 메뉴나 휴지 또는 세제와 같은 생필품부터 휴대 전화를 바꿀 때 어떤 회사의 어떤 기종을 고르고 요금제는 수많은 선택지 중 무엇을 고를지와 같이 다소 머리를 굴려야 하는 구매 활동도 있으며, 주택이나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처럼 빚까지 내야 할 정도로 큰돈을 쓰고 수십 년 사용할 것을 다짐하는 일생일대의 구매도 있다. 그러나 우리가 무엇을 구매하든 그러한 선택 뒤에는 공통점이 있다. 우리의 심리를 파악하고 자신들을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터들이 있다는 사실이다. 유능한 마케터는 자극적인 광고 문구만 크게 박아놓지 않는다. 그들은 소비자의 행동 패턴을 파악하고 어떤 땐 그것을 설계하기도 한다. 소비자가 알고 넘어가 줄 때도 있지만 자신도 모르게 어느새 결제를 하고 있는 일도 드물지 않다. 마트에 가서 미리 계획한 물건만 사 오는 경우는 별로 없다. 늘 뭔가를 한두 가지 더 담게 마련이다. 판매자는 구매목록에 없던 물건을 어떻게 우리의 카트에 넣어놓은 것일까? 이 책 『선택한다는 착각』은 그러한 비밀에 관한 책이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