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종교
도서 그리스도인으로 백년을 : 김형석 교수의 믿음, 삶, 가르침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SM0000271391 서부종합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나는 신앙인입니다. 신앙이 있었기에 오늘의 내가 있습니다.” 104세 김형석 교수의 친필 믿음 유산 한 사람이 백년을 살기도 힘들지만 백년을 변치 않는 신앙으로 살기는 더욱 힘든 일이다. 그러기에 저자는 자신이 선택한 삶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총의 선택이었다고 말한다. 알려진 대로 저자는 어려서부터 병약했기에 청소년기를 넘기지 못하리라 생각했지만, 열네 살에 했던 “하나님께서 나에게 건강을 허락해 주시면, 그때부터는 내 일보다 하나님의 일을 하겠습니다”라는 기도대로 104세인 지금까지 한결같이 하나님 일에 쓰임 받고 있다. 그는 신학자나 목회자가 되고 싶었지만 교회 밖에서 교육자, 철학자, 문필가로 활동하면서 자신에게 주어진 포도밭에서 최선을 다하면 교회와 더불어 하나님 나라가 이루어진다는 사명감을 갖고 살았다. 저자는 “내 일생은 ‘아버지의 나라가 우리 사회에 이루어지게 하소서’라는 기도의 연속이자 주님과 함께하려는 노력의 연장이었다”고 고백한다. 요즘 영원한 안식으로의 부르심이 더욱 가까이 왔음을 느끼며, 신앙서적으로는 마지막 집필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그리스도인으로서 주님과 함께 살아오면서 체험했던 은총과 깨달음을 귀한 믿음의 유산으로 남겨주고 있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