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문학
도서 (초등 집중력을 키우는) 동시 쓰기의 힘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FM0000044505 도동 상호대차중
(예약 1 명)
- 예약불가 신청불가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동시가 쌓이는 만큼 아이의 집중력이 올라간다!” 관찰하고, 상상하고, 표현하는 아이로 키우는 비밀은 동시 쓰기에 있다 인공지능은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이미 우리 생활 곳곳에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우리 아이들의 삶도 예외가 아니다. 인공지능 시대에 걸맞는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내적 역량’, 즉 결과를 이끌어내는 힘을 길러야 한다. 그렇다면 내적 역량은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 내적 역량은 ‘집중’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나에게 집중하고, 순간에 집중하고, 주변에 집중하는 힘에서 비롯된다는 것이다. 무엇인가를 제대로 바라볼 때 비로소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온다. 똑같은 것을 보고도 특별한 생각을 하고 그것을 표현하는 아이의 비밀은 바로 ‘집중력’에 있다. 20년 차 초등학교 교사이자 두 아이의 아빠인 저자는 아이의 집중력을 키워 주는 비결은 ‘동시 쓰기’라고 이야기한다. 아이들은 동시를 쓰면서 관찰하고, 상상하고, 표현하는 연습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아이는 고장 난 연필깎이를 바라보며 “고장 난 연필깎이를 고치지 않으면 / 연필이 깎이지 않는 듯 / 잘못된 습관을 고치려 노력하지 않으면 / 잘못된 습관은 계속되는 것”이라고 표현한다. 동시를 쓰기 위해 주변에 있는 사물을 집중해서 관찰하고 그것에 대해 생각하면서 일상생활과 연결까지 시킨다는 것이다. 동시 쓰기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저자는 아이들에게 인정, 지지, 격려, 칭찬, 공감을 무한대로 준다면 아이들은 동시에 삶을 담고, 일상을 담고, 생각을 담고, 소망을 담아 자신만의 세상을 완성해 나간다고 말한다. 거기에 더해 아이의 시를 책으로 만들어 준다면 성취감까지 느껴 동시 쓰기에 재미를 느낄 것이다. 《초등 집중력을 키우는 동시 쓰기의 힘》에는 저자가 직접 초등 아이들을 지도하면서 경험한 동시 쓰기의 모든 것이 담겨 있다. 동시를 써야 하는 이유부터 어떻게 동시를 쓰고 책으로 만들 수 있는지, 직접 따라해 볼 수 있는 주제 예시까지 책 한 권에 모두 모았다. 거기에 아이들이 직접 쓴 동시가 수록되어 있어 생생함을 더한다. 사실 아이들은 이미 시인이다. 아이들이 바라보고 느끼는 것을 글로 옮기기만 하면 한 편의 시가 완성되기 때문이다. 어른들은 그저 아이들 안에 있는 시를 꺼내 주기만 하면 된다. 이 책이 아이들의 동심을 세상과 연결하는 다리가 되기를 바란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