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종교
도서 메이크 뮤직 = Make music : 관계가 음악이 되게 하라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SM0000272498 서부종합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가장 아름다운 음악은 ‘음표’가 아닌 ‘인간관계’로 연주되는 것이다 베스트셀러 《P31》, 《페이버》 저자 하형록 회장의 성경적 관계 이야기 ‘메이크 뮤직’(Make Music)은 영어성경에서 착안한 제목이다. ‘메이크 뮤직’을 우리말로 번역하면 ‘찬송하리이다’, ‘음악을 만들다’이다. 저자는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찬양은 우리 삶으로 드려지는 노래라고 말하면서 문자 그대로의 음악이나 노래가 아닌 삶으로 어떻게 메이크 뮤직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말하고 있다. 저자는 위로 하러 가는 것, “미안해”라고 말하는 것, 지체하지 않고 용서하는 것, 나를 순수하게 사랑하는 것, 나의 고통을 투명하게 말하는 것, 고난 속에서도 진심으로 감사하는 것 등이 우리가 삶에서 만들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멜로디라고 한다. 그 멜로디들이 한데 어우러지면 세상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멋진 음악이 만들어진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것이 우리가 세상에서 맺어 나가야 할 성경적이면서도 아름다운 ‘관계 맺기’ 의 비밀이라고 한다. 우리는 목소리와 악기로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 수 있다. 그러나 더 중요한 사실은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삶으로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기를 원하신다는 것이다. “네 이웃을 네 자신같이 사랑하라”(마 22:39)는 말씀이 예수님의 가르침의 핵심이듯이, 우리는 이웃을 위해 삶의 멜로디로 음악을 만들어야 한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음악을 연주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삶의 음악으로 진정한 관계를 만드는 길이다. 성경에서 말하는 바른 관계는 우리 삶으로 ‘메이크 뮤직’ 할 때 이루어진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음악은 악기로, 목소리로만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진정한 음악은 관계에서 나온다. 이 책은 바로 그 관계 만들기에 대해서 말하고자 한다. 복음으로 삶을 바꾸고, 바뀐 나의 삶으로 이웃을 섬기는 성경적인 관계 맺기를 통해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고, 세상을 치유하는 최고의 인생 음악을 연주하자.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