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광고의 모든 것 : 광고의 역사부터 애드테크까지
  • ㆍ저자사항 김재인 글;
  • ㆍ발행사항 파주 : 그림씨, 2024
  • ㆍ형태사항 151 p. : 천연색삽화, 도표 ; 20 cm
  • ㆍISBN 9791189231538
  • ㆍ주제어/키워드 광고 역사 애드테크 ILLUSTORIA 일러스토리
  • ㆍ소장기관 연암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EM0000341888 2층 종합자료실 대출중 2024-08-10 예약하기 신청불가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일러스토리아illustoria 시리즈, 다섯 번째 이야기 ‘광고의 모든 것’ 현재를 살고 미래를 살아갈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이야기를 일러스트와 함께 풀어냈다! ‘일러스토리아’ (‘illustration’과 역사를 뜻하는 이탈리아어 ‘storia’를 합성하여 만든 시리즈명)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한 페이지 한 페이지를 짧은 호흡으로 구성한 동시에, 이야기를 풍부하게 만들어 주는 경쾌하고 세련된 일러스트를 곁들여 몰입감을 높였다. 이렇게 탄생한 일러스토리아 시리즈! 첫 번째 책 〈셀마 대행진〉과 두 번째 책 〈패스트 패션〉, 세 번째 책 〈아프리카 쟁탈전〉, 네 번째 책 〈핵무기의 모든 것〉, 그리고 이번에 출간하는 다섯 번째 책은 광고의 역사와 광고의 미래, 그리고 다양한 광고의 원리를 담아 낸 〈광고의 역사부터 애드테크까지, 광고의 모든 것〉이다. 지금은 광고 대홍수 시대! 오늘날은 광고의 시대이다. ‘광고의 시대’라는 말은 단지 ‘광고가 많다’를 넘어서서, 우리가 눈을 뜨는 순간부터 잠자리에 들기 직전까지 수많은 광고에 노출되어 하루, 아니 한 시간, 아니 1분도 광고에 노출되지 않기란 매우 어려운 때라는 말이다. 그야말로 광고의 대홍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물건을 사거나 영화를 보거나 밥을 먹으려 할 때에도 광고의 영향을 받는다. 어쩌면, 광고를 하나도 접하지 않고 무언가를 하기란 매우 힘들지도 모른다. 광고가 없으면 안 되지만, 또 너무 넘쳐도 탈이 난다. 그렇다면 광고가 넘쳐 흐르는 지금, 우리가 알아야 할 ‘광고의 모든 것’은 무엇일까? 이 책은 광고의 탄생과 역사부터, 다양한 광고 매체와 광고 기법, 오늘날 광고를 담당하는 광고대행사, 광고계의 주요 인물들, 나아가 마케팅과 광고 심리학, 미래의 광고에 이르는 전 과정을 다룬다. 또한, 이해를 돕는 일러스트가 더해져 광고에 대한 다양한 예시들을 곁들여 가며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광고의 모든 것 - 김재인 지음, 위수연 그림
광고의 탄생과 역사부터, 다양한 광고 매체와 광고 기법, 오늘날 광고를 담당하는 광고대행사, 광고계의 주요 인물들, 나아가 마케팅과 광고 심리학, 미래의 광고에 이르는 전 과정을 다룬다. 또한, 이해를 돕는 일러스트가 더해져 광고에 대한 다양한 예시들을 곁들여 가며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머리말

광고, 탄생에서 오늘날까지
광고란 무엇일까?

광고 매체의 탄생
광고 매체의 종류
첫 광고, 포스터
신문의 탄생
쿠폰
카탈로그와 팸플릿

광고대행사의 모든 것
광고대행사의 탄생

광고 기법의 모든 것
과학적 광고의 시작
전쟁과 광고
조사의 도입
크리에이티브 혁명
진정한 창조자, 윌리엄 번벅
캐릭터
브랜드의 탄생
브랜드의 힘
브랜드와 트레이드마크
브랜드와 슬로건
PPL=간접광고
협찬
가상광고
비교광고
공익광고
티저광고
CM송
유명인 광고

새롭게 변하는 광고
광고의 변화
계획적 진부화
수요층의 확대
고급화를 통한 시장의 확대
소비는 심리다!

21세기 광고
마케팅의 탄생
바이럴 마케팅
온라인 광고
스마트폰 시대의 광고
뇌과학과 광고

세상을 지배하는 광고
광고비의 규모는 얼마나 될까?
광고는 어떻게 인류에게 영향을 미치는가?
더욱 직접적인 정치 광고
광고는 제품이 아니라 심리를 판다
광고가 보기 싫은가요? 그럼 다른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지배하는 광고
광고 없는 방송을 원한다면
광고윤리 및 규제
광고의 미래

참고자료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