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문학
도서 디.에이. : 코니 윌리스 소설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SM0000272701 서부종합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이건 내가 원하는 게 아니야. 난 사관학교에 들어가고 싶지 않다고! 경쟁이 치열하디 치열한 IASA 우주사관학교 생도가 되기 위해서라면 모두 무슨 짓이든 하겠지만, 테오도라 바움가르텐은 반대다. 공기도 없는 데다, 주스 캔만 한 우주선 안에 쑤셔 박혀 있어야 하고, 그나마 좀 흥미로운 곳에 닿으려면 몇 년을 가야 하며, 도착하자마자 유성이나 태양 플레어나 시스템 오작동 때문에 죽지 않을 거라는 법도 없잖아? 하지만 어떻게 된 일인지, 테오도라는 사관학교에 입교하게 된다. 심지어 지원서를 제출하지 않았는데도! 그런데 잠깐, D.A.? 디에이가 뭐야? 요즘 식으로 말하자면 이 책의 제목은 “수시 원서도 넣지 않았는데 서울대에 강제 입학 당한 썰 푼다” 정도가 되겠습니다만, 장르가 장르이다 보니 배경이 배경이다 보니 서울대가 아니라 우주사관학교가 되겠습니다. 게다가 생도들이 교육을 받으러 가는 곳은 하인라인 우주정거장. 짐작하시겠지만 우주사관학교의 생도가 되는 건 세상 거의 모든 아이들의 꿈이죠. 하지만 주인공 테오도라만은 아닙니다. 지원서조차 넣지 않았어요. 그런데 세상에. 갑자기 합격이라니요. 갑자기 바로 우주정거장으로 입소라니요. 지원하지도 않은 사관학교에 입학하지 않으려고 테오도라는 최선을 다하지만, 끌려갑니다. 우주로요. 무중력의 고난 속에서 테오도라는 입학을 취소하기 위해, 합격의 미스터리를 밝혀내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그리고 마침내 강제 입학을 당했던 원인과 D.A.의 의미를 밝혀내지만…. 의도한 건 아니었는데, 수시 원서 접수 즈음에 맞춰 책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점심 먹고 후루룩 한 시간이면 읽을 정도니 부담 없이 펼쳐보셔도 좋겠습니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아작의 YA(Young Adult) 시리즈는 청소년만을 대상으로 하는 소설은 아닙니다만, 부디 더 많은 ‘젊은 어른’들 SF를 조금 더 읽어주십사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습니다. 읽어보시고 권해도 좋겠다 싶으시면 주변의 청소년들에게도 꼭 권해주십시오. 한국의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SF를!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