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알리 쇼크 : 어떻게 시장을 점령하는가 = Alibaba Shock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SM0000272662 서부종합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아마존과 쿠팡의 독주는 끝났다, 대한민국에 ‘알리 쇼크’가 시작됐다!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티몰... 글로벌 시장을 점령한 중국 플랫폼의 미래 전략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티몰 등 현재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 불고 있는 중국 플랫폼들의 공세가 가히 충격적이다. 리테일 산업 전반에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하며 글로벌 혁명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중국 전자상거래 및 리테일 분야 전문가인 저자는 그중 변화와 혁신의 중심에 있는 알리바바의 7가지 글로벌 리테일 전략을 파헤친다. 아울러 징둥, 텐센트, 핀둬둬, 쉬인 등 중국의 대표 플랫폼 기업들의 미래 전략도 함께 살펴본다.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리테일 시장이다.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서 시장을 장악한 중국 플랫폼들의 기술과 전략을 이해한다면 한국 리테일 시장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효율적인 전략을 구사할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저자가 실제 업무를 진행했던 국내외 기업의 사례 분석은 실용성 높은 참고 자료가 될 것이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알리 쇼크 - 김숙희 지음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리테일 시장이다.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서 시장을 장악한 중국 플랫폼들의 기술과 전략을 이해한다면 한국 리테일 시장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효율적인 전략을 구사할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저자가 실제 업무를 진행했던 국내외 기업의 사례 분석은 실용성 높은 참고 자료가 될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

CHAPTER 1 빅테크 리테일 쇼크


세계 최대의 리테일 시장은 중국이다
리테일 산업혁명, 빅테크가 주도한다

CHAPTER 2 빅테크 리테일 7대 핵심 전략

1 리테일 생태계를 선점하고 상호작용하라
알리바바는 어떻게 새로운 판을 짜고 시장을 선점했을까?
시장에 빠르게 대응하는 구조로 전환하라 : 알리바바 6대 비즈니스 생태계
독보적인 생태계를 구축하라, 그리고 혁신하라
리테일 전쟁에는 국경이 없다

2 미래 전략은 빅데이터에서 꺼내라
데이터를 지배하는 자가 시장을 지배한다
알리바바 브랜드 데이터 뱅크란?
고객 데이터를 자산처럼 관리하라
이제는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고객 데이터를 통합하라
알리바바가 바라보는 빅데이터의 미래는?

3 고객과 마케팅은 분리되지 않는다 : 개인화 고객 관리 핵심 전략
어떻게 개인화 운영을 할 것인가
알리바바 전략의 핵심 : 3대 고객 관리 모델
고객의 구매 여정 단계 전체를 관리하는 깔때기 전략 A-I-P-L
성공적인 고객 관리 전략 : A-I-P-L 모델
고객 관리는 결국 개인화 마케팅에 달려있다

4 미래를 이끌어가는 전략 : 디지털 마케팅 혁신
디지털 마케팅은 이렇게 변화한다
디지털 마케팅의 정수 : 3가지 핵심 기술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 인공지능과 맞춤화된 콘텐츠

5 플랫폼 너머를 바라보다 : 인공지능이 참여하는 신제품 개발
알리바바는 플랫폼인가, 신제품 개발 연구소인가 : TMIC 시스템
제품 출시와 동시에 스타 상품이 된다
인공지능과 신제품 연구 개발

6 인공지능+빅데이터+클라우드=신제조 : 스마트 팩토리 전략
클라우드·인공지능·빅데이터가 제조와 결합하다
쉰시 : 알리바바가 세운 디지털 제조 공장
쉬인 : 글로벌 1위 패션 기업은 중국에 있다

7 시간·공간·채널을 초월한 새로운 유통 방식 : 신유통 전략
글로벌 리테일 산업, 신유통으로 통한다
허마샨성 : 신유통의 선두 주자
타오차이차이 : 대세는 커뮤니티 리테일
타오터 : 소비자 중심 C2M 리테일이 뜬다
알리바바가 설계하는 신유통 미래 전략

CHAPTER 3 빅테크 리테일 4.0 : 알리 쇼크 이후의 성공 전략

진출 전략 : 새로운 비즈니스 솔루션을 찾으라
편승 전략 : 글로벌 플랫폼과 제휴하라
리딩 전략 : 트렌드 변화를 이끌어라

에필로그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