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문학
도서 먼지가 되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EM0000342344 연암종합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제5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수상, B급 미스터리 수집가 김아직 작가의 신작소설 『먼지가 되어』 미스터리 탐정, SF 스릴러, 소시민 히어로물로 자기만의 세계관을 굳건히 다져가는 김아직 작가의 세 번째 장편소설이 출간되었다. 『먼지가 되어』는 영화 보조출연자로 아르바이트에 갔던 동생이 돌아오지 않으면서, 언니 강유어가 집단 실종 사건의 진실을 파헤쳐가는 이야기다.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가는 유어 앞에 언젠가 뉴욕 여행에서 사 온 〈잃어버린 양말 이론〉 소책자와 스스로를 ‘신’이라 칭하며 퍽! 하고 먼지가 되어 사라지는 스티븐 램파드가 나타난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독자들은 먼지와 인간의 형태를 넘나드는 기현상, 소책자를 쓴 폴 젠킨스의 미스터리한 마지막 행적 그리고 동생의 실종 사건 사이에 얽혀 있는 비밀들을 하나둘 찾아나가게 된다. 평범했던 일상이 막을 내리고, 원형의 부비트랩 같은 잇몸을 내밀며 공격하는 존재들이 하나둘 등장하기 시작한 세상! 그동안 K-장녀, 지지부진한 청년 사업가, 비정규직 노동계의 거물 그도 아니면 알바계의 고위 경력자로 살아가던 유어에게 새롭게 도래한 세계는 과연 디스토피아일까 아니면 축제인 걸까? 재난과 절망 앞에서도 결코 일상과 유머를 잃지 않는 김아직표 청년 히어로물의 탄생.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