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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나는 교사다 그러므로 생각한다
  • ㆍ저자사항 그림책사랑교사모임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교육과실천 , 2024
  • ㆍ형태사항 328 p.; 21cm
  • ㆍISBN 9791191724547
  • ㆍ주제어/키워드 교사 생각 그림책 철학 교육에세이
  • ㆍ소장기관 서부

소장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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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SM0000273135 서부종합실 대출중 2024-07-07 예약하기 신청불가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교사의 삶, 날마다 떠오르는 물음표?와 느낌표! 교사로 살아가며 언젠가는 마주치고야 마는 질문에 스스로 답하기 위해 55개 그림책과 철학을 통해 사유의 바다를 유영하고 마침내 찾아낸 환한 등대로 동료 교사들을 초대한다. “교사는 늘 삶을 향해 질문을 던져야 한다. 교사로서 아이들을 어떻게 만나고 가르쳐야 하는지, 교사로서 제대로 살아가고 있는지 등을 묻고 스스로 답을 찾아 나가야 한다. 다람쥐 쳇바퀴 돌듯 하루를 그냥 보내다가는 누구라도 막다른 길을 마주하게 된다.” _‘들어가며’에서 모든 삶이 다르지 않지만, 교사의 삶에는 특히 많은 물음표가 따라붙는다. 교육이라는 일이 가진 무게감이 막중할뿐더러, 가르치고 배우는 관계에 얽힌 수많은 사람과 제도가 수시로 질문을 던지고 해답과 실천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교사에게 사유가 한층 절실한 이유다. 『그림책과 철학으로 삶을 성찰하는 나는 교사다 그러므로 생각한다』는 교사로 살아가며 마주치는 물음표들에 대한 사유와 성찰을 담았다. 교육의 본질, 교사라는 직업, 교육 현장으로서의 교실과 학교에서 일어나는 43개 물음을 앞에 두고, 55개의 철학 사상과 그림책을 소환해 해답을 향해 한 걸음씩 다가간다. 책을 읽다 보면 철학이야말로 순간순간 흔들리며 나아가는 교사의 삶에 꼭 필요한 친구라는 점, 그림책이야말로 메시지를 한층 명료하고 친절하게 알려 주는 매체라는 점도 알게 된다. 교사로서 내가 잘하고 있는지 궁금할 때, 스스로를 지탱해 온 힘을 잃었다고 느낄 때, 『그림책과 철학으로 삶을 성찰하는 나는 교사다 그러므로 생각한다』를 펼쳐 보자. 교사로 살아가며 먼저 막다른 길에 도착해 본 그리고 생각의 심연에 닿아 본 동료 교사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성찰은 커다란 물음들 앞에 작은 느낌표 하나를 밝히기에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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