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예술
도서 서양음악사. 2 = History of western music
  • ㆍ저자사항 민은기
  • ㆍ발행사항 파주: 음악세계, 2023
  • ㆍ형태사항 460 p.: 삽화, 초상, 사진, 악보; 24 cm
  • ㆍISBN 9788966852475(2)
  • ㆍ주제어/키워드 서양 음악사 History western music Eumse acaademic
  • ㆍ소장기관 서부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SM0000272719 v.2 서부종합실 대출중 2024-07-06 예약하기 신청불가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서양음악사』제 2권은 고전시대부터 현대까지의 역사를 정리한 책이다. 음악세계 아카데믹 서양음악사는 대학의 ‘서양음악사’ 수업 커리큘럼에 맞추어 1, 2권 각각 24챕터로 구성, 매 시간마다 한 챕터씩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100곡이 넘는, 음악사의 주요 감상곡 목록 해설과 그림 자료들, 핵심키워드는 음악사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해 서양음악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서양음악사 2 - 민은기 지음
EUMSE Academic 시리즈 2권. 대학의 ‘서양음악사’ 수업 커리큘럼에 맞추어 1, 2권 각각 24챕터로 구성, 매 시간마다 한 챕터씩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2권은 고전시대부터 현대까지의 역사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있다.

목차

Chapter 25. 하이든
1. 소년 성가대원에서 궁정 음악가로
2. 1770년대의 양식 변화
3. 새 계약과 ‘주머니 속의 송곳’
4. 영국에서 누린 자유
5. 빈으로 돌아와서

Chapter 26. 잘츠부르크의 모차르트
1. 잘츠부르크의 어린 천재
2. 첫 오페라에서 밀라노 오페라까지
3. 잘츠부르크 귀환에서 파리 여행까지
4. 교회음악

Chapter 27. 빈의 모차르트
1. 잘츠부르크 떠나기
2. 완숙한 기악곡들
3. 모차르트와 다 폰테
4. 마지막 작품들

Chapter 28. 젊은 음악가 베토벤
1. 본의 베토벤
2. 빈의 젊은 피아니스트
3. 새로운 세기와 새로운 시도
4. 발레, 유서, 교향곡, 오라토리오

Chapter 29. 영웅적 시기의 베토벤
1. <‘영웅’ 교향곡>에서 <피델리오>까지
2. 나폴레옹과 빈
3. 나폴레옹의 2차 빈 점령
4. 1810년대의 베토벤

Chapter 30. 나폴레옹 이후의 베토벤
1. 빈 회의 이후의 베토벤
2. 후기 피아노 작품들
3. 1824년의 대연주회
4. 후기 현악 4중주

Chapter 31. 예술가곡
1. 일반적 특징
2. 슈베르트
3. 슈만
4. 브람스

Chapter 32. 낭만주의 피아노 음악
1. 피아노와 사회
2. 피아니스트 작곡가
3. 쇼팽의 피아노 음악

Chapter 33. 낭만주의 교향곡과 실내악
1. 19세기 공공 음악회
2. 낭만주의 교향곡
3. 낭만주의 실내악

Chapter 34. 비르투오소의 등장
1. 19세기 비르투오소 음악가
2. 리스트
3. 낭만주의 협주곡

Chapter 35. 표제음악과 관현악 소품
1. 교향시
2. 연주회용 서곡과 부수 음악
3. 관현악 소품

Chapter 36. 후기 교향곡
1. 브람스
2. 브루크너
3. 차이코프스키

Chapter 37. 19세기 이탈리아 오페라
1. 19세기 초 이탈리아 오페라와 로시니
2. 도니체티와 벨리니
3. 이탈리아 통일과 베르디
4. 푸치니와 ‘베리스모’ 오페라

Chapter 38. 19세기 프랑스 오페라
1. 나폴레옹과 왕정복고 시기의 파리 오페라
2. 7월 왕정과 그랑 오페라
3. 제2제정기의 파리 오페라
4. 보불전쟁 이후의 프랑스 오페라

Chapter 39. 독일, 러시아, 동유럽의 오페라
1. 19세기 전반의 독일 오페라
2. 바그너의 오페라
3. 러시아의 오페라
4. 동유럽의 오페라

Chapter 40. 19세기 민족주의와 음악
1. 민족주의 음악
2. 글링카와 러시아 5인조
3. 북유럽의 작곡가들

Chapter 41. 후기 낭만주의 음악의 두 거장
1. 후기 낭만주의 음악
2. 말러
3. 슈트라우스

Chapter 42. 20세기 음악
1. 20세기 초 사회 · 문화적 배경
2. 현대음악의 시작을 구분하는 세 가지 관점
3. 현대음악의 양식적 특징

Chapter 43. 인상주의
1. 모네와 인상주의
2. 인상주의 음악의 특징
3. 드뷔시
4. 라벨
5. 에릭 사티

Chapter 44. 1900~1914: 조성의 붕괴
1. 반음계주의의 팽창과 조성의 확장
2. 신국민주의
3. 새로운 조성
4. 표현주의와 무조성

Chapter 45. 1914~1945: 새로운 체계
1. 새로운 경향들
2. 신고전주의
3. 각국의 작곡가들
4. 12음렬 음악

Chapter 46. 1945~1960: 아방가르드
1. 총렬음악
2. 우연성음악
3. 새로운 음향과 짜임새
4. 전자음악

Chapter 47. 1960년대: 새로운 출구 찾기
1. ‘60년대’
2. 인용과 콜라주
3. 미니멀리즘
4. 포스트모더니즘
5. 다원주의

Chapter 48. 또 한 번의 세기말을 보내고
1. 20세기말 음악
2. 문화적 변환의 시기
3. 오페라에 대한 새로운 관심
4. 2000년 이후 오늘날의 음악
5. 에필로그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