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학습동기를 높여주는 공부원리
  • ㆍ저자사항 Carol S. Dweck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학지사, 2008
  • ㆍ형태사항 390 p.; 22 cm
  • ㆍ일반노트 부록: 내재적 이론, 자신감 그리고 목적 유형 검사
  • ㆍISBN 9788958915621
  • ㆍ주제어/키워드 학습동기 높여 공부원리
  • ㆍ소장기관 연암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EM0000184968 c.2 2층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모든 교사와 학부모들의 필독서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똑똑해 보이려고 하는 사람과 배우고자 하는 사람이다. 똑똑해 보이고자 애쓰는 사람은 어떠 상황에서 당장의 체면은 유지할 수 없다. 질문을 받았을 때, 아는 척하고 있으면 체면은 유지할 수 있다. 그러나 도전해 본 것이 없기 때문에 그의...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학습동기를 높여주는 공부원리 - 캐롤 드웩 지음, 차명호 옮김
이 책은 어려운 문제에 도전하고 성취를 이루어 내는 능력과 관련해 혁신적인 연구 결과를 토대로 많은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아이들의 자신감과 학습력을 최대한으로 높이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 새로운 의문점들을 제시하고 있으며, 특히 사회, 성격 그리고 발달심리학의 기본 이슈를 중심으로 알맞게 선택된 사례들은 우리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하다.

목차

역자 서문
저자 서문
도입

01 무엇이 적응동기를 촉진하는가?
02 능력을 저해하는 실수 대 능력을 촉진하는 실수
03 성취목적: 똑똑하게 보이기 대 배우기
04 지적 능력은 고정되어 있는가? 아니면 변화시킬 수 있는가?
05 지능이론은 성취 차이를 예측(창출)한다
06 지능이론에 따라 노력의 정도가 달라진다
07 내재적 이론과 목적에 따라 부정적 사건에 직면했을 때 자존감 상실과 우울한 반응이 만들어진다
08 왜 자신감과 성공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가
09 IQ는 무엇이며 중요한 것인가
10 사회적 특성은 고정된 것이라는 믿음
11 타인을 판단하고 명명하는 것
12 잠재력 변화에 대한 신념
13 고정관념을 보유하고 형성하는 것
14 이 모든 것들이 어떻게 시작되는가?
15 칭찬과 비난의 종류: 취약성의 기원
16 지능에 대한 칭찬: 예상치 못한 결과를 초래하다
17 자아존중감과 육성 방법에 대한 오해
18 성격, 동기, 발달 그리고 자아: 이론적 반추
19 논쟁점에 대한 마지막 생각

참고문헌
부록: 내재적 이론, 자신감 그리고 목적 유형 검사
찾아보기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