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산업에 숨겨진 놀라운 마케팅 트릭! 진화하는 패션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쟁! 이 책은 모든 소비자들이 스타일리스트이자 패션 전문가가 되어 가는 시장, 이에 따른 패션업계의 발전과 함께 할리우드식 속임수 같은 패션업계의 마케팅 트릭들을 분석하였다. 처음에 패션은 단순한...
추천의 글
감사의 글
서문 - 우리는 그저 옷 한 벌을 사는 것이 아니다. 정체성을 사는 것이다
1. 유혹의 역사
스타일 중독자들
최초의 패션마케터 워스
여성 옷의 획기적인 혁명을 일으킨 푸아레
돈 버는 기계 샤넬과 디올
옷장에서 뛰쳐나온 패션
패션의 재탄생
파산에서 살아남다
2. 브랜드 스토리
브랜드 이야기 통제하기
브랜드에 설득력 있는 이야기 심기
3. 매스티지 트렌드
전략적인 동맹
시크하게 혹은 저렴하게
비바 자라
4. 브랜드가 된 디자이너
새로운 아이돌
어떻게 디자이너 브랜드가 되는가
5. 매장이 스타다
욕망을 소비하는 사람들
창의성이 소비를 이끌다
6. 트렌드의 분석
스타일을 지휘하다
트렌드 북
쿨 헌터
7. 이미지 메이커
어느 아트 디렉터의 초상
대안적인 이미지 메이커
8. 패션 사진작가의 모든 것
브랜드 해석가
실험의 한계
9. 올해의 모델
모델업계 파헤치기
완벽과 불완전
10. 셀레브리티가 팔린다
11. 패션잡지의 세계
12. 컬렉션
쇼 뒤의 진짜 세력들
캣워크를 통한 홍보
친숙하게 다가온 오트 쿠튀르
프론트 로 열병
13. 핸드백이 패션을 죽인다
가방 브랜드들
향수병에 담은 브랜드
14. 레트로 브랜드가 다시 살아나다
트렌치에서 빠져나오다
과거에서 가져오다
15. 남성 패션의 세계
‘너무나 GQ스러운’
댄디한 남자들
테일러 메이드
꾸미는 남자들
16. 도시의 운동선수들
나이키는 스포츠가 아니라 패션
별로 사용되지 않는 옵션으로 가득한 운동화
스타와 스트리트
17. 인터넷으로 명품을 사다
그들의 성공 이야기
쌍방향 카탈로그
18. 빈티지 이야기
‘싼 것 건지기’의 신봉자들
옷 입는 것에 대한 철학
결론 - 가장 최고의 마케팅은 거울 앞에 서있는 사람의 몫이다
스타일리스트가 된 소비자들
반작용과 개인화
‘똑똑한(smart)’ 옷 입기
윤리적인 패션
빌딩으로 브랜딩하기
나이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