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지리하기와 지리교육
  • ㆍ저자사항 송언근
  • ㆍ발행사항 파주 : 교육과학사, 2009
  • ㆍ형태사항 428 p. : 삽화, 지도(일부천연색), 도표 ; 25 cm
  • ㆍ총서사항 교육이론실천연구 시리즈 ; 107
  • ㆍ일반노트 색인수록
  • ㆍISBN 9788925403229
  • ㆍ주제어/키워드 지리하기와 지리교육 교육이론실천연구 시리즈
  • ㆍ소장기관 연암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EM0000207923 2층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지리하기'로서의 교육을 설명하고 제시하는 지리교육 교재이다. 우리나라 교과교육에 대한 성찰부터 시작하여 지리적 삶과 지리교육의 관계 맺기, 그리고 그 토대인 '지리하기'의 인식론적 틀을 제시한다. 또한 '지리하기'의 핵심토대인 지도 읽기, 자료 조작하기, 답사하기, 탐구하기 등을 대상으로 '지리하기...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지리하기와 지리교육 - 송언근 지음

목차

제1부 우리 교유그이 반성과 설계
1 교사교육의 반성과 설계
2 교과교육의 반성과 설계

제2부 '지리하기'와 지리적 삶의 양식
3 세상과 지리의 대면식으로 지리교육
4 지리적 삶과 지리 교육의 관계
5 지리 지식의 구성 과정과 지리적 사고

제3부 '지리하기'적인 지리 수업의 구성
6 '지리하기'적인 지도 교육
7 '지리하기'적인 그림지도 학습
8 '지리하기'적인 수업의 토대로서 학습자료
9 '지리하기'로서 탐구와 지리다운 탐구
10 지리학의 기본 개념과 지리교육의 관계
11 지리 지식의 구성 토대로서 답사
12 지리다운 수업과 평가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