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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장애아동의 가족을 위한 안내서
  • ㆍ저자사항 by Sandra L. Harris;
  • ㆍ발행사항 서울: 시그마프레스, 2008
  • ㆍ형태사항 256 p.: 삽도; 23 cm
  • ㆍ일반노트 표제관련정보 : 자폐아동의 형제자매를 중심으로
  • ㆍISBN 9788958325284
  • ㆍ주제어/키워드 장애아동 가족 안내 장애인
  • ㆍ소장기관 연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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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글]자폐성 장애를 가진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은 자녀의 양육과 교육에 대한 문제에 직면하여 어떻게 자녀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애쓰고 있다. 이 책의 저자들은 자폐성 장애를 가진 형제자매와 함께 성장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가족들의 경험을 심층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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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아동의 가족을 위한 안내서 - Beth A. Glasberg 외 지음, 박새롬 외 옮김
자폐성 장애를 가진 형제자매와 함께 성장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가족들의 경험을 심층적인 분석으로 담았다. 부모들이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질문과 자녀들의 입장에서 겪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점과 어려움을 포괄적으로 다룬다. 장애를 가지지 않은 다른 자녀의 눈을 통해 자폐성 장애를 이해하는 과정 또한 부모들에게 힘들지만 필요한 과정이다. 이러한 과정에 도움을 준다.

목차

형제자매들: 함께 잘 지내기
1. 들어가는 말
2. 가족들의 특별한 상황
3. 평생의 동반자인 형제자매
4. 형제자매 중의 누군가가 자폐성 장애를 가졌을 때
5. 맺는말

“오빠는 천사가 뭔지 몰라요”:아이들의 눈으로 본 자폐
1. 들어가는 말
2. 질병에 대한 아동의 이해
3. 형제자매의 자폐에 대한 이해:글래스버그 연구
4. 당신의 자녀는 자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5. 자폐성 장애가 있는 당신의 자녀는 어떠한가?
6. 맺는말

“엄마, 내 동생은 왜 그래?”:다른 자녀에게 자폐에 대해 설명하기
1. 들어가는 말
2. 아이들의 자폐에 대한 이해에서 발달의 영향
3. 자폐아동의 자폐에 대한 이해 돕기
4. 맺는말

이야기하기:자녀들이 생각과 느낌을 나누도록 돕기
2. 의사소통을 위한 분위기 조성
3. 의사소통의 기술
4. 외부의 도움 받기
5. 가족회의
6. 맺는말

균형 잡기:가족, 일, 자신을 위한 시간 찾기
1. 들어가는 말
2. 엄마는 나보다 동생을 더 많이 사랑해
3. 함께 혹은 따로
4. 모든 이가 가족에 기여한다
5. 자원 활용하기
6. 맺는말

함께 놀이할 수 있는 방법 찾기
1. 들어가는 말
2. 놀이 기술 가르치기
3. 마무리
4. 어린 아동들과 함께
5. 10대들과 함께
6. 맺는말

어른의 관점:성숙한 형제자매
1. 들어가는 말
2. 형제자매들이 그들의 관계에 책임을 질 때
3. 성인 형제자매를 위한 자원
4. 맺는말

특수교육서비스와 관련된 정보 ㅍ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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