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장애 영유아 발달 영역별 지침서. 2, 수용언어편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EM0000244748 v.2 2층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장애 영유아 발달 영역별 지침서』제 2권 수용언어편. 이 책은 현장에서 발달지체 영유아를 교육하거나 치료하는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발달지체 영유아 자녀의 부모와 가족들도 가정에서 좀 더 수월하게 발달지체 영유아들을 지도하고 교육하는 데 활용할 수 있도록 실제적이고 쉬운 내용을 구성하였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장애 영유아 발달 영역별 지침서 2 : 수용언어편 - 임경옥.이병인 지음

목차

0-1세
1. 이름 부르면 돌아보기/2. 보라는 지시에 쳐다보기/3. “안 돼.”라고 했을 때 70% 정도 행동 멈추기/4. 행동으로 하는 지시 따라 하기/5. 간단한 동작 따라 하기

1-2세
6. 물을 때 자신 가리키기 /7. 네 개의 장난감 가리키기/8. 이름을 듣고 친숙한 물건 다섯 개 가리키기/9. 요구에 따라 사물을 주거나 보여 주기/10. 한 가지 지시 따르기 /11. “멈춰.” “가.” 지시 따르기/12. 친숙한 동물 그림 가리키기

2-3세
13. 복수형으로 말할 때 하나 이상의 물건 주기/14. 기능이나 용도에 맞는 물체 가리키기/15. 관련된 두 가지 지시 따르기/16. 음식 가리키기/17. 동작 지시 따르기/18. 동사 그림 가리키기/19. 화장실에 있는 물건 가리키기/20. 가구 가리키기/21. 가전 제품 가리키기

3-4세
22. ‘어디에서’를 묻는 질문에 장소 가리키기/23. 관련 없는 두 가지 지시 따르기/24. ‘나’ ‘너’ 대명사 사용하기/25. 인체 감각 기능 네 가지 가리키기/26. ‘같다’ ‘다르다’ 가리키기/27. ‘크다’ ‘작다’ 가리키기/28. ‘길다’ ‘짧다’ 가리키기/29. ‘가볍다’ ‘무겁다’ 가리키기/30. 소리를 듣고 소리 내는 것 가리키기/31. 여러 가지 동물 가리키기/32. 여러 가지 과일 가리키기/33. 일이 일어난 순서 가리키기

4-5세
34. 그림 중에 있는 다른 종류 가리키기/35. 그림에서 틀린 부분 가리키기/36. 관련 있는 세 가지 지시 따르기/37. ‘딱딱하다’ ‘부드럽다’ 가리키기/38. 화폐 단위 가리키기/39. ‘많다’ ‘적다’ 가리키기/40. ‘높다’ ‘낮다’ 가리키기/41. ‘뜨거운 것’ ‘차가운 것’ 가리키기/42. ‘안’ ‘밖’ 가리키기/43. 크기가 다른 세 개의 물건 가리키기/44. 의태어, 의성어와 관련된 그림 가리키기/45. 그림의 상황을 보고 얼굴 표정 붙이기/46. 이름의 끝소리가 같은 그림과 다른 그림 가리키기/47. 여러 가지 문구 용품 가리키기

5-6세
48. 설명을 듣고 해당하는 것 가리키기/49. ‘가장 많은’ ‘가장 적은’ ‘조금’ 가리키기/50. 계절 가리키기/51. 날씨 가리키기/52. 표지판 가리키기/53. 옷 입는 순서 가리키기/54. 큰 것부터 차례대로 가리키기/55. 이야기의 순서 가리키기/56. 단위 명칭 가리키기/57. 알맞은 장면 찾기

부록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