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미래 시장을 잡는)독점의 기술
  • ㆍ저자사항 밀랜드 M. 레레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흐름출판, 2006 2010
  • ㆍ형태사항 319 p.; 23 cm
  • ㆍ일반노트 감수: 이상건
  • ㆍISBN 8990872235
  • ㆍ주제어/키워드 미래시장 독점 기업독점
  • ㆍ소장기관 연암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EM0000254058 2층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새로운 마케팅 기법없이 인구 5만 명 이하의 지역을 독점하는 전략으로 성공한 월마트, 투자 대상의 독점력이 얼마나 오래갈지 살펴보고 주식투자를 결정하여 갑부가 된 워렌 버핏, PC 운용체계를 장악하여 세계 1위의 부자가 된 빌 게이츠… 우리가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이런 많은 기업들이 '독점', 특히 '상황적...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독점의 기술 - 밀랜드 M. 레레 지음, 권성희 옮김, 이상건 감수
'매출은 높은데 이익이 없다.' 많은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고민이다. 무한경쟁으로 돌입한 시장에서 규모의 경제는 더 이상 기업에 이익을 가져다주지 못하게 됐다. 해법은 '독점'에 있다. 자기가 가진 독점 영역을 명확히 알고, 다른 기업과 맞서지 않고 시장을 차지하라.

목차

머리말 성공하는 기업은 모두 독점한다

1부 독점에 관한 진실

1장 들어오지 마시오
독점의 발견: 혼다의 미니밴 이야기
새로운 독점의 두 가지 조건

2장 경쟁은 한물간 유행어다
경쟁의 환영에 홀린 20세기
스타벅스의 성공 비결은 감성 마케팅이 아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이 성공한 진짜 이유
성공한 기업들의 네 가지 공통점

3장 독점의 다양한 특색
리피토와 코카콜라, 그리고 슈퍼볼
크고 긴 독점 VS 작고 짧은 독점
명확한 독점 VS 모호한 독점
자산독점 VS 상황적 독점
어디선가 누군가에게 자동차가 필요하면 엔터프라이즈
결론: 새로운 독점의 강점

2부 눈을 떠라, 새로운 독점이 온다

1장 독점의 어두운 과거
경제학 원론에서 가르치는 독점
정치적으로 올바른 새로운 독점

2장 독점의 두 가지 차원
소유할 만한 공간
남이 미처 알아채지 못한 독점공간을 잡아라
도움이 될 만큼 충분한 기간

3장 독점을 보호해주는 방어벽
철통같이 지킨다, 규제 방어벽
최고는 아무도 따라올 수 없다, 기술 방어벽
꼬리에 꼬리를 무는 네트워크 효과, 고객 섬

4장 앞으로 10년, 상황적 독점이 시장을 지배한다
지나가버린 독점, 자산
추락하는 과거의 독점들
상황적 독점의 황금기가 온다
IT 나치를 무너뜨린 델컴퓨터의 독점
노란 달걀 흰자 독점

3부 독점의 힘은 어디로 움직이는가

1장 독점이 기업의 주가를 끌어올린다
구글이 노래하는 주식 오페라
독점을 알면 시장가치가 보인다
주식을 사기 전에 독점지수를 따져라
그렇다면 구글의 진짜 가치는 얼마인가?

2장 끊임없이 변하는 독점
독점의 만화경을 읽는 세 가지 징후
전 세계 뉴스를 독점한 기업
셋이 모두 움직여야 하나가 움직인다
몰락한 독점이 주는 교훈

4부 독점의 기술

제1장 지금 가지고 있는 독점은 무엇인가
독점을 찾아라
독점을 찾는 다섯 가지 질문
오해하는 순간 독점은 떠나간다
언제까지 독점할 수 있을까

제2장 절대 뺏기지 마라
벤츠는 왜 도요타에게 졌을까
독점을 쉽게 빼앗기는 이유
독점을 빼앗기지 않는 다섯 가지 교훈

제3장 미래의 독점을 발견하라
행운의 여신은 준비된 사람에게만 웃는다
독점을 만드는 조건을 찾는다
산업의 핵심적인 믿음을 이해하라
변화의 힘을 파악하라
신규 진입자처럼 생각하라
그 독점은 진짜 독점일까

제4장 왜 차지하지 못하는가
한 치 앞을 못 본 판단
자동차시장에 뛰어들지 않은 자동차회사
고릴라 복장을 한 남자를 놓치지 말라

제5장 독점이 먼저, 전략은 그 다음!
마음속에 최종 목적지를 그려보고 시작하라
델컴퓨터를 따라한다고 델컴퓨터가 되는 것은 아니다
속 빈 강정 같은 화려한 브랜드

제6장 달려라 달려라, 독점을 잡아라
지금 당장 잡지 않으면 영원히 놓친다
용감한 사람이 미인을 차지한다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면서 무조건 달리지 말라!

제7장 독점을 향해 점프하라
독점 건너뛰기를 연습하라
당신의 미래를 재설계하라

제8장 독점이 사라질 때
모든 독점은 끝난다
끝난 독점에 대처하는 기업들의 자세
코요테를 따라 뛰어간 GM

맺는 말 내일의 독점은 어디에 있는가
역자 후기 현대 사회에서는 독점을 가진 기업이 승리한다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