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SAP BC 실전가이드 : 실전 위주의 SAP BC 지침서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EM0000261656 2층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SAP BC 실전 가이드]는 SAP BC(또는 BASIS) 업무에 대해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한 책이다. 저자가 SAP의 공식 교육 과정 강의를 하면서 느낀 부분과 수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제 BC 업무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SAP BC 실전 가이드 - 김덕수 지음
SAP BC(또는 Basis) 업무에 대해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이해하기 쉽도록 꾸몄으며, 저자가 SAP의 공식 교육 과정 강의를 하면서 느낀 부분과 수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쌓은 노하우 등을 담아 실제 BC 업무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하였다.

목차

들어가는 글

책을 읽을 때 참고 사항

1 SAP ERP란 무엇이며 SAP Basis(또는 BC)의 역할은?

2 SAP System의 구성
2.1 SAP System Landscape
2.2 SAP System Architecture
2.3 SAP System 구성 기타
2.4 SAP System의 Client란?

3 SAP System Installation - 준비단계
3.1전략적으로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및 SAP ERP 버전 선택
3.2 PAM(Product Availability Matrix) 확인
3.3 Hardware Sizing
3.4 Disk 구성
3.5 Installation Guide 확인

4 SAP System Installation - 설치 단계
4.1 운영체제 설치
4.2 운영체제 점검
4.3 추가 필요 프로그램 설치
4.4 설치 파일
4.5 SAP System Installation 시작

5 SAP System Installation - Post Installation
5.1 SAP System Stop/Start
5.2 내 User 생성
5.3 Perform Post-Installation Actions
5.4 TMS(Transport Management System) 설정
5.5 SICK - Consistency Check
5.6 License 요청 및 설치
5.7 Kernel 및 Support Package Upgrade 작업
5.8 Client Copy
5.9 Language Import
5.10 Printer 설정
5.11 Standard Background Job 설정
5.12 DBA Calendar 설정
5.13 SAP Load Generator(SGEN) 및 DB Update Statistics
5.14안내 문구 및 Logo 변경
5.15 기타

6 SAP System Administration I
6.1 SAP Navigation
6.2 3가지 SAPGUI
6.3 SAP Logon Group 및 SAPGUI Entry 만드는 법
6.4 SAP Startup/Stop
6.5 Database Startup/Stop
6.6 TMS Configuration
6.7 Log 보기
6.8 User Administration
6.9 SAP Authorization
6.10 Profile 및 Parameters
6.11 Language
6.12 Printer 설정
6.13 Background Jobs
6.14 DBA Calendar
6.15 Basis Daily Check Jobs and more

7 SAP System Administration II - Monitoring
7.1 CCMS(Computing Center Management System)
7.2 CEN(Central Monitoring System) 설정
7.3 EWA(EarlyWatch Alert) 소개 및 설정

8 SAP System Administration III
8.1 Client Copy
8.2 SAP Patches (Note, Kernel, SPAM/SAINT, Support Package)

9 Troubleshooting & Tips
9.1 Troubleshooting 개요 및 접근 방법
9.2 Troubleshooting Documentation
9.3 Troubleshooting 간단 정리
9.4 Troubleshooting 예제

10 Oracle Database Management
10.1 Oracle Database Architecture
10.2 Oracle Startup/Shutdown
10.3 SQL*PLUS 사용법
10.4 기본 Query들
10.5 Oracle Database Monitoring
10.6 BR*TOOLS 간단한 사용법

11 Appendix I - SAP Service Market Place 구성 및 사용법
11.1 My Profile
11.2 My Inbox
11.3 xSearch
11.4 Note 검색
11.5 Message 작성
11.6 Remote Support
11.7 SWDC
11.8 Keys & Requests
11.9 SSCR(SAP Software Change Registration)
11.10 Data Administration - System Data
11.11 Data Administration - User Data
11.12 Release & Upgrade Info - Release Notes
11.13 Release & Upgrade Info - Installation and Upgrade Guides
11.14 PAM(Product Availability Matrix)
11.15 SAP Service Market Place 새 단장

12 Appendix II - SAProuter Installation 및 Configuration / SAP Remote Support
12.1 SAProuter Installation 및 Configuration
12.2 SAP Remote Support 설정 및 종류

13 Appendix III - Solution Manager Configuration
13.1 Solution Manager Configuration
13.2 MOPZ를 이용한 Support Package File Approve

14 Appendix IV - 현업 배포용 SAPGUI
14.1 현업용 SAPGUI Installation 파일 생성
14.2 SAP Logon Program Server Entry 직접 생성

찾아보기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