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언어
도서 (우리 아이) 영어 독서 지도법 : 걱정 마 내가 배워서 도와줄게 : 영어 교사와 부모를 위한 실용적 참고 도서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EM0000288160 연암종합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읽기 능력은 장차 아이들이 어떤 분야에서 어떤 일을 하게 되든 가장 우선적으로 확보해야 할 기본적 능력이다. 기본적인 읽기 능력을 갖추지 않고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일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영어를 배우는 학습자들에게 영어 읽기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 것이다. 영어를...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걱정마 내가 배워서 도와줄게 우리 아이 영어독서 지도법 - 캐시 콜린즈 블록 외 지음, 이준용 외 옮김
영어 교사와 미래의 교사 그리고 아이들의 어린 시절부터 읽기 교육을 실질적으로 책임지고 있는 부모들을 위해 쓰여진 책이다. 아이들의 영어 독서능력 강화를 위해 만들어진 중점제도(Reading First)에 대한 내용과 지침을 소개하며 시작된다.

목차

1장 학생들의 영어 독서능력 강화를 위한 중점 제도들 : No Child Left Behind와 Reading First
전문가 Kmberly J. Kolba의 제안 … 022
Part I: 교사가 알아야 할 사항 … 024
Part II: 효과적인 책 사용법 … 033
요약 … 038

2장 연구로 검증된 듣기, 말하기 학습
전문가들의 제안 … 040
왜 듣기, 말하기가 중요한가? … 041
교사가 알아야 할 사항 … 042
지도 교사를 위한 이론적 배경: 언어습득 이론 … 044
현장 교실에서 증명되고, 연구에 기초한 새로운 학습 방법: 적기 교육 … 053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학생을 위한 지도 전략 … 063
요약 … 069

3장 리터러시 능력의 튼튼한 기초 : 파닉스
파닉스에 대하여 지도 교사가 알아 두어야 할 사항 … 101
지도 교사를 위한 이론적 배경: 파닉스 지도법 … 104
현장 교실에서 증명되고, 연구에 기초한 새로운 학습 방법: 파닉스 교육 … 107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학생을 위한 지도 전략 … 120
요약 … 123

4장 취학전 아동의 리터러시(문식문해 능력) : 음소와 음소 인식
전문가 Cynthia Reyes의 제안 … 072
음소 인식에 대하여 지도 교사가 알아 두어야 할 사항 … 073
지도 교사를 위한 이론적 배경: 음소 인식 능력 개발 … 081
현장 교실에서 증명되고, 연구에 기초한 새로운 학습 방법: 음소 인식 지도 … 083
학습 평가를 위한 테스트 … 091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학생을 위한 지도 전략 … 093
요약 … 098

5장 읽기 유창성 확보와 측정 : 독서 지도의 성공 가능성을 크게 높여준다
전문가 Theresa J. Palumbo의 제안 … 162
읽기 유창성에 대하여 교사가 알아 두어야 할 사항 … 163
지도 교사를 위한 이론적 배경 … 165
현장 교실에서 증명되고, 연구에 기초한 새로운 학습 방법 … 166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학생을 위한 지도 전략 … 179
요약 … 181

6장 성공적인 독서를 위한 강력한 수단 : 어휘력 개발
전문가 Phillip Todd Cupples의 제안 … 130
어휘력 개발에 대하여 교사가 알아 두어야 할 사항 … 131
지도 교사를 위한 이론적 배경 … 133
현장 교실에서 증명되고, 연구에 기초한 새로운 학습 방법: 어휘력 개발 교육 … 137
학습 평가 테스트 … 154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학생을 위한 지도 전략 … 155
요약 … 158

7장 스스로 읽기와 내용 나누어 읽기
전문가 Kristen Williams의 제안 … 212
스스로 읽기에 대하여 교사가 알아 두어야 할 사항 … 213
지도 교사를 위한 이론적 배경 … 218
현장 교실에서 증명되고, 연구에 기초한 새로운 학습 방법: 스스로 읽기 교육 … 220
스스로 읽기 평가 테스트 … 233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학생을 위한 지도 전략 … 234
요약 … 239

8장 내용 이해를 돕는 과학적으로 검증된 효과적인 지도 방법들
이해력에 대하여 교사가 알아 두어야 할 사항 … 185
지도 교사를 위한 이론적 배경 … 187
현장 교실에서 증명되고, 연구에 기초한 새로운 학습 방법: 이해력향상 지도 … 190
이해력 평가 테스트 … 205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학생을 위한 지도 전략 … 207
요약 … 210

9장 살아있는 글쓰기가 되도록 돕는 쓰기 지도 전략
전문가 Kathryn Bauserman과 Justin Bauserman의 제안 … 242
지도 교사를 위한 이론적 배경 … 243
쓰기에 대하여 교사가 알아 두어야 할 사항 … 248
현장 교실에서 증명되고, 연구에 기초한 새로운 학습 방법: 쓰기 교육 … 249
쓰기 평가를 위한 테스트 … 265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학생을 위한 지도 전략 … 273
요약 … 277

10장 메타인지, 읽기 이해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관찰 전략
메타인지에 대하여 교사가 알아야 할 사항 … 281
지도 교사를 위한 이론적 배경 … 282
현장 교실에서 증명되고, 연구에 기초한 새로운 학습 방법: 메타인지 교육 … 285
메타인지 평가 테스트 … 292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학생을 위한 지도 전략 … 298
요약 … 300

11장 엄마표 영어 독서, 진정한 읽기 파트너로서의 부모 되기
부모가 진지한 독서 지도 파트너로 함께 할 때 교사가 알아 두어야 할 사항 … 304
현장 교실에서 증명되고, 연구에 기초한 새로운 학습 방법: 부모 지도자 되기 … 307
중요한 파트너, 자체 평가자로서의 부모 … 308
리터러시 능력 개발을 위해 부모가 할 수 있는 일 … 310
지도자로서 부모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자료들 … 322
요약 … 324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