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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평판이 전부다: 기업전문기자 김대영의 위기관리 이야기
  • ㆍ저자사항 김대영 (지은이)
  • ㆍ발행사항 서울 : 매일경제신문사, 2016
  • ㆍ형태사항 229 p. : 천연색삽화, 도표, 초상 ; 23 cm
  • ㆍISBN 9791155424421
  • ㆍ주제어/키워드 평판 위기관리 김대영 기업전문기자 전부
  • ㆍ소장기관 채움

소장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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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평판의 시대, 위기를 관리하라! SNS이 발달한 요즘, 특정 사건이 발생하면 소문은 삽시간에 퍼지고 그 대상이 기업이라면 기업이미지는 직격탄을 맞는 경우가 종종 있다. 대한항공 부사장의 땅콩회황 사건, 남양유업의 대리점 밀어내기 강매 등 갑질 사건처럼 말이다. 평판은 하루아침에 형성되지는 않지만 한 번 형성된 평판은 상당기간 지속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기 속에서 살아남은 기업들은 분명 있다. 그 기업들은 무엇이 다른 걸까. 『평판이 전부다』는 20여 년간 매일경제신문에서 국내외 기업과 정부, 정치권 등을 취재하고 연구해온 김대영 기업전문기자가 그 해법의 실마리를 담았다. 책은 위기 전 미리 준비해야 할 체크리스트부터 위기 종류에 따른 대처법, 사과문 쓰기 전략, 위기 후 대처법 등 위기관리 방법을 체계적으로 제시한다. 또한, 실제 신문에 실린 사과문 등을 통해 ‘위기 상황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명쾌하게 전달한다. 평판은 기업에 한정되어 있지 않다. 따라서 책에는 기업평판뿐만 아니라 개인평판, 국가평판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고 있다. 특히 헥사곤 평판모델을 통해 CEO, 정치인, 연예인은 물론 일반 직장인들도 개인의 평판점수를 산출하고 관리하는 방안도 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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