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문학
도서 나 지금 떨고 있다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소장처, 별치,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도서관서비스
NM0000041447 2층남부유아 대출가능 - 예약불가
야간대출예약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발표를 못 한다고 생각하지 마, 다른 친구도 떨고 있는걸? 발표를 잘하게 되는 비법이 들어 있는 책 교사가 발표시켰을 때 손을 들지 못하거나, 입술만 움직일 뿐 옆에 앉은 짝에게도 안 들릴 정도로 작게 말하는 어린이가 있다. 대부분의 수업은 학생의 발표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데, 제대로 자기 생각을 말하지 못한다면 학교 수업에 흥미를 잃게 될 것이다. 발표를 잘하지 못하는 이유는 틀린 답을 말했을 때 친구들에게 놀림당할까 봐 두렵기 때문이다. 그래서 긴장하게 되고, 틀릴지 모른다는 두려움까지 더해져 목소리도 작아지고 손도 들지 못하게 된다. 이때 왜 제대로 말하지 못하느냐며 나무라면 절대 안 된다. 꾸중은 부정적인 강화를 주어 발표는 아예 피하고 싶은 것으로 인식해 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나도 너만 할 때 그랬다거나, 혹은 어른이 된 지금도 낯선 사람 앞에서 말하려면 떨린다거나 하면서 공감해 주면, 어린이는 위로가 되어서 용기를 얻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을 소개해 주면 어떨까? 이 책에는 선생님이 발표시키자 두 볼이 화끈거리고 심장이 떨려서 어쩔 줄 모르는 어린이가 등장한다. 심지어 손가락 발가락까지 바들바들 떨리고 딸꾹질까지 딸꾹딸꾹 해댄다. 어린이는 발표의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발표의 자신감을 키워주는 좋은 지도 방법의 하나가 소리내어 책을 읽게 하는 것이다. 이 책을 주면서 큰 소리로 읽어 보라고 권한다면, 어떤 어린이든 환하게 웃으며 자신감을 느끼게 될 것이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