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_META_TITLE_ 휴관일입니다.



사서 추천자료

자존감이 쌓이는 말, 100일의 기적 (100일 뒤, 어디서나 존중받는 사람이 된다)
자존감이 쌓이는 말, 100일의 기적 (100일 뒤, 어디서나 존중받는 사람이 된다)
  • 저   자 : 이마이 가즈아키
  • 출 판 사 : 동양북스
  • 출판년도 : 2022년
  • 분   류 : 일반
  • ISBN : 9791157688296

줄거리

말할 때마다
내 몸에 좋은 기운이 쌓인다!

100개의 문장, 100개의 행운이 바로 나의 것
‘예스’라고 말하기 시작하면 내 인생에 무슨 일이 일어날까?

★일본 아마존 자기계발 베스트★
★100일 동안 따라만 해도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문장 수록★

짐 캐리 주연의 2008년 영화 〈예스맨〉은 매사 부정적이고 무기력하던 주인공이 “YES”라고만 답하기로 서약하면서 인생이 180도 달라지는 이야기다. 이 영화는 “NO”라고 말하던 걸 “YES”라고 바꿔 말했을 때, 주인공의 삶이 얼마나 달라지는지를 극단적인 에피소드를 통해 잘 묘사하고 있다. 그만큼 우리가 일상적으로 어떤 언어를 사용하는가가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실감 나게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일본의 내과 의사, 이마이 가즈아키는 여기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말이 우리 몸을 낫게 하기도 하고 병들게 하기도 한다고 주장한다. 부정적인 생각만 하고 부정적인 말만 내뱉는 사람의 경우 주변에 사람이 잘 모이지 않아서 외톨이가 되는 것도 문제지만, 더 심각한 문제는 실제로 몸의 면역 기능이 떨어져서 각종 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저자는 병원에서 의사가 환자에게 건네는 말 덕분에 환자의 병이 호전되기도 하고 또 그와 반대로 악화되기도 한다는 걸 내과 의사로 일하면서 몸소 체험했다. 약이나 치료법도 중요하지만 말을 어떻게 하느냐가 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좌우한다는 걸 깨달은 저자는 긍정적인 말의 법칙, 즉 ‘펩 토크’를 공부해서 이를 정리했다. 그 결과물이 바로 이 책, 『자존감이 쌓이는 말, 100일의 기적』이다. 이 책에는 저자가 선별한 긍정적인 펩 토크 100가지가 수록돼 있다. 내가 나 자신에게 하는 긍정 언어, 내가 남에게 전하는 긍정 언어, 나도 모르게 쓰는 부정적인 말을 긍정적인 말로 바꾸는 언어 등등이 상황별로 100가지가 엄선돼 있다. 긍정 언어도 마치 외국어처럼 따라 읽고 반복해서 연습하면 잘할 수 있게 된다. 또 긍정 언어를 쓰게 되면 똑같은 상황에서도 스트레스 수치를 낮추고 면역 기능을 강화해서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TOP
회원가입 도서관 안내 자료검색 독서·문화프로그램 도서관 서비스 열린마당 사립공공도서관 · 작은도서관 나만의 도서관